| 1 |
기획ㆍ재정 |
기획 |
ESG경영 우수사례
|
보기
|
상하반기 ESG경영 우수사례 |
반기 |
상반기(7월) 하반기(1월) |
혁신기획팀 |
| 2 |
기획ㆍ재정 |
기획 |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
보기
|
기관평가 연도, 평가등급 |
매년 |
결과발표 후 14일 이내 |
혁신기획팀 |
| 3 |
기획ㆍ재정 |
기획 |
기관 업무보고 자료
|
보기
|
일반현황, 주요업무계획 |
매년 |
3월(1분기내) |
혁신기획팀 |
| 4 |
기획ㆍ재정 |
기획 |
기관관련 주요법령
|
|
지방공기업법등 주요 법, 시행령, 시행규칙 등 |
수시 |
제개정 후 14일 이내 |
혁신기획팀 |
| 5 |
기획ㆍ재정 |
기획 |
사규현황
|
|
사규내용, 제개정일자 등 |
수시 |
제개정 후 14일 이내 |
혁신기획팀 |
| 6 |
기획ㆍ재정 |
기획 |
공사의 위원회 구성 및 운영현황
|
보기
|
위원회명, 위원회 구성(위원장명, 위원장 임기, 위원수, 민간위원수, 여성위원수), 위원회 개최 주기, 설치목적, 설치근거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혁신기획팀 |
| 7 |
기획ㆍ재정 |
기획 |
이사회 개최 현황 및 결과
|
보기
|
의안번호, 안건명, 심의결과 등 |
분기 |
분기별(3,6,9,12) |
혁신기획팀 |
| 8 |
기획ㆍ재정 |
기획 |
전용 차량 운영 현황
|
보기
|
승차자 직위,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매월 |
매월 초(전월실적) |
혁신기획팀 |
| 9 |
기획ㆍ재정 |
재정 |
예산운영
|
|
연도별 예산(항목 별 예산액) |
매년 |
2월내 |
혁신기획팀 |
| 10 |
기획ㆍ재정 |
기획 |
각종 포상(인증,수상)
|
|
포상일자, 훈격, 포상기관, 포상내용 |
매년 |
12월말 |
혁신기획팀 |
| 11 |
감사ㆍ윤리 |
감사 |
감사계획
|
보기
|
유형(정기, 특정, 대규모공사현장 등), 대상(본부, 직속기관, 사업소 등), 감사일정, 감사반편성, 중점 감사사항 등 |
매년 |
1월 |
안전감사실 |
| 12 |
감사ㆍ윤리 |
감사 |
감사결과
|
|
감사기간, 감사범위, 감사반, 감사지적사항, 주요처리내역 등 |
격년 |
격년 감사완료 후 14일 이내 |
안전감사실 |
| 13 |
감사ㆍ윤리 |
감사 |
공직기강 감찰결과
|
보기
|
공직기강 감찰활동 추진결과(감사기간, 감사분야, 신분상조치, 행정상 조치, 재정상 조치 등) |
반기 |
6월말, 12월말 |
안전감사실 |
| 14 |
감사ㆍ윤리 |
감사 |
일상감사(계약심사)
|
보기
|
접수일, 소관부서, 구분, 건명, 사업비, 예산절감액, 감사결과, 조치확인 등 |
반기 |
6월, 12월 |
안전감사실 |
| 15 |
감사ㆍ윤리 |
감사 |
시민감사관
|
보기
|
개최일시, 회의내용, 회의결과 등 |
수시 |
개최 후 14일 이내 |
안전감사실 |
| 16 |
감사ㆍ윤리 |
감사 |
반부패 경쟁력 추진 현황
|
보기
|
반부패 경쟁력 평가 추진계획, 반부패 추진 시책 |
매년 |
12월(연간실적) |
안전감사실 |
| 17 |
감사ㆍ윤리 |
감사 |
부패행위 신고 및 처리결과
|
보기
|
신고목록 및 내용, 조사결과(내용, 위법사항 등), 조치결과 |
반기 |
6월, 12월 |
안전감사실 |
| 18 |
감사ㆍ윤리 |
윤리 |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
보기
|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
매년 |
12월 말(평가결과 발표후) |
안전감사실 |
| 19 |
감사ㆍ윤리 |
윤리 |
청렴행동수칙 서약서
|
보기
|
임원 및 관리(간부)직원 청렴행동수칙, 실무직원 청렴행동수칙 서약서 |
매년 |
1월 |
안전감사실 |
| 20 |
감사ㆍ윤리 |
윤리 |
청렴마일리지 운영 현황
|
보기
|
개요, 운영기간, 지표, 인센티브, 운영결과 등 |
매년 |
12월 |
안전감사실 |
| 21 |
감사ㆍ윤리 |
윤리 |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
보기
|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내용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안전감사실 |
| 22 |
감사ㆍ윤리 |
윤리 |
협력업체 행동강령
|
보기
|
협력업체 행동강령(청렴서약, 청렴계약, 위반시 제재 등) 내용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안전감사실 |
| 23 |
감사ㆍ윤리 |
법무 |
법률고문 현황
|
보기
|
법률고문명(법무법인 및 개인), 위촉기간, 자문료 등 |
매년 |
1월 |
안전감사실 |
| 24 |
감사ㆍ윤리 |
법무 |
소송 주요 현황
|
보기
|
건명, 소송진행상황, 소송결과 등 |
매년 |
1월 |
안전감사실 |
| 25 |
감사ㆍ윤리 |
안전 |
재난안전조직도
|
|
재난안전대책본부 조직도 |
수시 |
변경시 7일내 |
안전감사실 |
| 26 |
공공행정 |
인사 |
(중기)인력운용 계획
|
보기
|
수립개요, 중점 분야, 기간별·직급별 인력배치, 신규인력 증·감축, 인건비 수급, 상근인력 운용, 민간위탁 등 |
수시 |
계획 수립 후 7일내 |
총무인사팀 |
| 27 |
공공행정 |
인사 |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
|
보기
|
제도취지, 취업제한 범위 및 내용 등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28 |
공공행정 |
인사 |
채용통계
|
보기
|
채용개요, 채용인원, 지원인원, 경쟁률 |
반기 |
6월, 12월 |
총무인사팀 |
| 29 |
공공행정 |
인사 |
채용과정공개
|
|
채용공고 및 결과 |
수시 |
채용시 상시 |
총무인사팀 |
| 30 |
공공행정 |
인사 |
인턴채용현황
|
보기
|
회차, 채용구분, 근무기간, 모집인원, 지원인원, 합격인원, 경쟁률, 모집분야 등 |
반기 |
6월,12월 |
총무인사팀 |
| 31 |
공공행정 |
인사 |
채용 친인척현황
|
|
임직원 친인척현황(임용일자, 채용인원, 친인척 채용인원, 비율)등 |
수시 |
채용완료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32 |
공공행정 |
노무 |
노조현황
|
|
노조명, 조합원수, 설립신고, 상급단체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33 |
공공행정 |
노무 |
노사협의회 현황
|
보기
|
협의회 구성, 협의회 운영 방법 |
분기 |
분기별(3,6,9,12) |
총무인사팀 |
| 34 |
공공행정 |
총무 |
성희롱 예방교육 현황
|
보기
|
성희롱 예방교육 시행 내역(일시, 교육방법, 교육내용 등), 참석인원,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
반기 |
6월, 12월 |
총무인사팀 |
| 35 |
공공행정 |
총무 |
임직원 해외출장 내역 및 지급내역
|
보기
|
해외출장 보고서(계획서 포함) 및 지급내역 |
수시 |
귀국 후 20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36 |
공공행정 |
총무 |
항공마일리지 발생 및 사용 내역
|
보기
|
항공마일리지 발생내역(전년도 이월내역, 당해연도 발생내역, 발생내역 합계), 사용내역 |
수시 |
귀국 후 20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37 |
공공행정 |
총무 |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
보기
|
구입일자, 구입금액, 전체상품권 구입액 대비 비율, 구입목적, 배부처, 배부금액 |
반기 |
6월,12월 |
총무인사팀 |
| 38 |
공공행정 |
총무 |
MOU 체결 현황
|
보기
|
기관명, 체결일자, 명칭, 내용 등 |
수시 |
발생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39 |
공공행정 |
총무 |
동호회현황
|
보기
|
동호회명, 조직년도, 회원수 등 |
반기 |
6월, 12월 |
총무인사팀 |
| 40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정보공개 법령 및 청구절차
|
|
정보공개 법령 및 청구절차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41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정보공개운영지침
|
보기
|
명칭, 제정일자, 정보공개심의구성요건 등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42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비공개세부기준
|
|
비공개세부기준 제개정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43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정보공개 청구 및 처리현황
|
보기
|
연도, 청구방법, 접수일, 처리완료일자, 처리기간, 청구제목, 공개방법, 결정구분, 공개형태 등 |
매월 |
매월 초(전월실적) |
총무인사팀 |
| 44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정보공개교육
|
보기
|
정보공개교육실적 |
매년 |
8월초 |
총무인사팀 |
| 45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사전정보공표 만족도 조사 결과
|
보기
|
홈페이지 설문조사(의견수렴 결과 및 개선 내용) |
매년 |
8월 |
총무인사팀 |
| 46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정보공개종합평가결과
|
보기
|
정보공개종합평가 연도별 점수, 분야별(평가분야, 지표별분야)득점, 유형군 평균, 지표성격 등 |
매년 |
행안부 최종발표 후 7일 이내(12월~1월사이 발표됨) |
총무인사팀 |
| 47 |
공공행정 |
정보공개 |
정보공개 연도별 청구현황 통계
|
|
연도별, 월별, 결정기간별 청구건수 등 통계 |
매년 |
8월 |
총무인사팀 |
| 48 |
공공행정 |
기록물 |
기록관리기준표(분류체계)
|
보기
|
단위과제명, 분류체계, 단위과제 설명, 부서명, 보존기간, 보존기간 책정사유 등 |
수시 |
변경 후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49 |
공공행정 |
기록물 |
전자기록물 생산현황(목록)
|
|
부서별 생산현황, 문서 생산 건수 |
매월 |
매월 초(전월실적) |
총무인사팀 |
| 50 |
공공행정 |
기록물 |
간행물현황
|
보기
|
간행물명, 발행일자, 발행팀, 발행주기 |
수시 |
발생 시 7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51 |
공공행정 |
기록물 |
기록물 폐기 목록
|
보기
|
폐기목록(생산연도, 부서명, 기록물철 제목, 기록물 형태, 보존기간, 수량)등
|
매년 |
폐기 후 14일 이내 |
총무인사팀 |
| 52 |
공공행정 |
기록물 |
기록관 도서관 전시관 현황
|
보기
|
명칭, 소재지, 규모, 운영시간, 이용방법 등 |
매년 |
1월 |
총무인사팀 |
| 53 |
재무ㆍ회계 |
시설 |
청사현황 및 시설사용 안내
|
보기
|
청사현황(연면적, 층수, 주요시설물, 주차대수, 용도), 시설사용(시설명, 사용가능 시간, 사용료) |
매년 |
1월내 |
재무회계팀 |
| 54 |
감사ㆍ윤리 |
시설 |
청사 에너지관리 현황
|
보기
|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기준배출량,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환산량 등 |
매년 |
12월 말 |
안전감사실 |
| 55 |
재무ㆍ회계 |
재무 |
법인카드 관리 현황
|
보기
|
구분(본사, 사업소 등), 발급개수, 사용제한 시간 및 업종 |
매년 |
1월 이내 |
재무회계팀 |
| 56 |
재무ㆍ회계 |
재무 |
법인카드포인트 발생 및 조치
|
보기
|
법인카드 포인트 환급내역, 환급일자, 환급급액, 사용(조치)내역 |
매년 |
12월 말 |
재무회계팀 |
| 57 |
재무ㆍ회계 |
재무 |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
|
직위,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매월 |
월초 |
혁신기획팀 |
| 58 |
재무ㆍ회계 |
재무 |
초과근무수당 지급 내역
|
보기
|
연도, 1인당 평균 초과근무시간, 1인당 평균 초과근무수당, 연간누계 |
매년 |
12월 |
재무회계팀 |
| 59 |
재무ㆍ회계 |
재무 |
발주계획
|
보기
|
발주시기, 공사명, 공종, 계약방법, 예산 등 |
반기 |
1월, 7월 |
재무회계팀 |
| 60 |
재무ㆍ회계 |
재무 |
개찰결과
|
|
공고번호, 공고명, 개찰 및 낙찰 |
수시 |
발생시 |
재무회계팀 |
| 61 |
재무ㆍ회계 |
재무 |
협력업체 상벌심의 결과
|
보기
|
계약업체 상벌현황(근거,대상, 실적), 배제현황(계약종류, 업체명, 계약명, 사유, 조치사항)등 |
반기 |
6월,12월 |
재무회계팀 |
| 62 |
재무ㆍ회계 |
재무 |
친환경제품 구매실적
|
보기
|
품목, 구매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매년 |
1월말 |
재무회계팀 |
| 63 |
재무ㆍ회계 |
재무 |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
보기
|
품목, 구매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매년 |
1월말 |
재무회계팀 |
| 64 |
재무ㆍ회계 |
재무 |
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
보기
|
품목, 구매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매년 |
1월말 |
재무회계팀 |
| 65 |
재무ㆍ회계 |
재무 |
세금납부 현항
|
보기
|
세금납부현황(법인세, 부가가치세, 지방세)등 |
매년 |
4월말 |
재무회계팀 |
| 66 |
재무ㆍ회계 |
재무 |
자산관리 현황
|
보기
|
자산명, 취득원가, 기말상각누계액, 잔존가액 등 |
매년 |
3월 이내 |
재무회계팀 |
| 67 |
재무ㆍ회계 |
재무 |
1천만원이상 공사, 용역, 물품 계약 현황(수의계약 제외)
|
|
구분(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낙찰율, 계약업체(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담당부서 |
수시 |
발생시 |
재무회계팀 |
| 68 |
재무ㆍ회계 |
재무 |
1천만원이상 공사, 용역, 물품 발주계획
|
|
구분(공사, 용역, 물품), 명칭, 시기, 물량 및 규모, 도급액, 입찰방법, 담당부서, 전화번호 |
수시 |
발생시 |
재무회계팀 |
| 69 |
재무ㆍ회계 |
재무 |
500만원 이상 공사, 용역, 물품 수의계약 현황
|
|
구분(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업체(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수의계약사유, 담당부서 |
매월 |
월초 |
재무회계팀 |
| 70 |
재무ㆍ회계 |
재무 |
500만원 이상 공사, 용역, 물품 대가지급 현황
|
보기
|
구분(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계약일, 종료일, 계약금액, 기성금, 준공금, 지급대상업체(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담당부서 |
수시 |
발생시 |
재무회계팀 |
| 71 |
재무ㆍ회계 |
재무 |
대규모 공사정보
|
보기
|
사업명, 사업내역, 예산, 추진실적 및 계획, 담당부서, 전화번호 등 |
매년 |
1월 |
재무회계팀 |
| 72 |
재무ㆍ회계 |
재무 |
공용차량현황
|
|
공용 차량관리(정수번호, 승인사항,차종,차형,차명,연식,용도등) |
수시 |
발생 후 7일내 |
재무회계팀 |
| 73 |
홍보ㆍCS |
홍보 |
보도자료
|
|
언론에 보도된 내용 |
수시 |
보도 발생시 7일내 |
홍보협력팀 |
| 74 |
홍보ㆍCS |
홍보 |
광고비 집행현황
|
보기
|
광고매체명, 기간 및 방법, 집행액 |
반기 |
6월, 12월 |
홍보협력팀 |
| 75 |
홍보ㆍCS |
홍보 |
홍보용품 제작 현황
|
보기
|
제품명, 금액, 수량, 납품일자, 납품업체, 활용목적 등 |
반기 |
6월, 12월 |
홍보협력팀 |
| 76 |
홍보ㆍCS |
홍보 |
사회공헌 활동 현황
|
보기
|
지원일자, 지원대상, 지원내역, 지원금액, 재원조달(임직원 모금, 예산 등) |
반기 |
6월, 12월 |
홍보협력팀 |
| 77 |
홍보ㆍCS |
CS |
시민의목소리위원회 현황
|
보기
|
구분, 명단,위촉기간 등 |
수시 |
변경시 7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78 |
홍보ㆍCS |
CS |
청년이사회 현황
|
보기
|
구분, 명단,위촉기간 등 |
수시 |
변경시 7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79 |
홍보ㆍCS |
CS |
민원처리절차
|
|
청원, 진정민원 접수 및 처리안내 |
수시 |
변경시 7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0 |
홍보ㆍCS |
CS |
민원 Q&A
|
|
민원질의 및 답변 |
수시 |
발생즉시 |
홍보협력팀 |
| 81 |
홍보ㆍCS |
CS |
기관 만족도 조사결과
|
보기
|
기관 만족도 조사결과(연도별 평가 점수) |
매년 |
결과발표 후 7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2 |
정보자원 |
정보화 |
개인정보 보호방침
|
|
개인정보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현황, 제3자제공, 위탁현황, 항목, 파기, 안전성 확보조치, 열람청구방법 등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3 |
정보자원 |
정보화 |
개인정보파일 보유현황
|
|
명칭, 부서명, 운영근거, 운영목적, 보유기간, 정보주체수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4 |
정보자원 |
정보화 |
고정형 이동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
|
운영방침, 접근권한자, 설치목적, 처리방법, 책임자 및 담당자 등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5 |
정보자원 |
정보화 |
개인정보 제3자 제공현황
|
|
수탁자, 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6 |
정보자원 |
정보화 |
공공데이터 개방
|
|
비전과 전략, 우리공사 중점추진과제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7 |
정보자원 |
정보화 |
정책공공데이터포털 및 서비스안내
|
|
공공데이터포털, 포털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
수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홍보협력팀 |
| 88 |
정보자원 |
정보화 |
공공데이터 목록 공표
|
보기
|
공공데이터명, 소관부서, 개방유무 등 |
매년 |
1월 |
홍보협력팀 |
| 89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 이용정보안내
|
|
유형별 특별교통수단 이용대상 및 서류, 이용기간 요금 안내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 90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시설현황
|
|
시설현황, 차량현황, 운영실적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 91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견인보관소
|
|
이용안내(차량인수절차, 견인 및 보관료 등), 위치, 운영시간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주차관리팀 |
| 92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종량제봉투판매안내
|
|
판매안내, 판매소운영, 주문방법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환경순환팀 |
| 93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대형폐기물 수거안내
|
|
대형폐기물종류,신청절차, 수거업체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환경순환팀 |
| 94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대형폐기물 처리수수료
|
|
가구류,생활용품류,욕실용품류,주방용품 및 가구류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환경순환팀 |
| 95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마장호수
|
|
시설안내, 관람정보, 위치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자연관광팀 |
| 96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감악산힐링파크
|
|
시설안내, 관람정보, 등산로 안내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자연관광팀 |
| 97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임진각
|
|
관광지현황, 주차장안내, 오시는길 안내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평화관광팀 |
| 98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
|
시설안내, 오시는길 안내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평화관광팀 |
| 99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제3땅굴
|
|
시설안내, 승강장정보, 모노레일 셔틀승강장, 도보관람로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평화관광팀 |
| 100 |
시설 및 관광 |
시설안내 |
공릉캠핑장
|
|
현황 및 시설사용료 등 |
수시 |
변경 후 7일 이내 |
관광사업운영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