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좌/우 버튼을 터치하시면
메뉴를 움직이실수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2018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로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과 서비스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8년 4월 2일 ~ 6월 8일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CATI System(컴퓨터를 이용한 전화여론조사)을 활용한 전화조사, 1:1개별면접조사
  • 조사대상 : 공영주차장관리사업 , 교통약자이동지원사업, 문화시설관리사업
  • 조사표본 : 259명
사업 유형 표본크기 조사방법
파주시시설관리공단 259
공영주차장 관리사업 69 전화조사/면접조사
교통약자 이동지원사업 73 전화조사/면접조사
시설물관리사업 112 전화조사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2018년 81.12 ▲0.6
2017년 80.8 ▲1.4
2016년 79.4 ▲1.6
2015년 77.8 ▼4.4
2014년 82.2 ▼4.9
2013년 87.1 ▲2.4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81.1 81.2 77.9 81.8 86.7 79.1
시설관리공단 전체 86.1 85.9 85.4 86.1 87.8 85.4

☆시설관리공단 : 85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사업유형 샘플수 종합
만족도
차원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259 81.1 81.2 77.9 81.8 86.7 79.1
공영주차장관리사업 69 81.2 81.4 76.9 82.1 85.6 80.3
교통약자이동지원사업 73 82.0 82.9 78.1 80.4 90.1 79.9
시민회관,문산,운정
시설물관리사업
112 80.2 79.4 78.4 82.9 84.1 77.3
2017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이고 정확한 고객만족도 측정, 분석하고 고객만족도 현수준의 체계적인 진단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고객만족경영 확산, 고객중심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7년 5월 11일 ~ 7월 2일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cati system(컴퓨터를 이용한 전화여론조사)을 활용한 전화조사, 1:1개별면접조사
  • 조사대상 : 공영주차장관리사업등 3개사업
  • 조사표본 : 248명
사업 유형 샘플 수 조사방법
파주시시설관리공단 248
공영주차장관리사업 46 전화조사
교통약자이동지원사업 100 면접조사
시민회관,문산,운정
시설관리사업
102 전화조사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비고
2017년 80.8 ▲1.4
2016년 79.4 ▲1.6
2015년 77.8 ▼4.4
2014년 82.2 ▼4.9
2013년 87.1 ▲2.4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80.8 80.3 78.2 82.4 84.7 79.0
시설관리공단 전체 86.2 86.0 85.3 86.0 88.0 85.7

※시설관리공단 : 88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분 샘플수 종합
만족도
차원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248 80.8 80.3 78.2 82.4 84.7 79.0
공영주차장관리사업 46 74.7 70.1 72.2 78.9 77.6 73.3
교통약자이동지원사업 100 85.7 89.2 83.2 84.1 91.3 83.6
시민회관,문산,운정
시설관리사업
102 81.0 80.1 78.3 83.6 84.1 79.3
2017년도 자체 외부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7년 11월 11일 ~ 11월 24일
  • 자료수집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1:1 대면 설문과 전화조사
  • 보사방법 및 샘플수 :
사업명 방법 표본수 비고
3개소 245명
공영주차장관리사업 면접 52명
교통약자이동지원사업 면접 93명
시설물관리사업
시민회관,문산,운정,솔가람
전화 100명
사업별 만족도 점수
구분 평균 공영주차장 교통약자
이동지원
시설관리 시설물관리 생활
폐기물수거
종량제
봉투판매
2017년 84.3 75.0 89.7 88.2 - - -
2016년 81.7 85.1 81.8 91.7 75.6 71.5 84.6
증감 2.6 △10.1 7.9 △3.4 - - -
사전년 대비 사업별 종합만족도 결과
구분 샘플수 종합 만족도 차원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17 '16 '17 '16 '17 '16 '17 '16 '17 '16 '17 '16 '17 '16
공영주차장 관리사업 52 (면접) 50 (전화) 75 91.6 73.9 83.3 65.5 91.2 78.7 92.1 83.1 95.4 72.8 91.8
교통약자 이동지원사업 93 (면접) 60 (전화) 89.7 81.8 86.9 81.4 86.2 79.3 89.3 82 95.8 91.5 88.7 76.9
시설관리사업 (시민회관,문산,운정) 100 (면접) 60 (전화) 88.2 85.1 85.3 79.1 86.9 83.3 89.3 86.1 90.7 90.4 87.7 83.9
2016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로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과 서비스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6년 4월 14일 ~ 6월 19일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조사 및 일대일 개별면접
  • 조사대상 : 생활페기물 수거사업외 4개사업
  • 조사표본 : 263명
사업 유형 세부 사업유형 샘플 수 조사방법
263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관리사업 38 면접조사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생활폐기물수거사업 56
시설관리사업(대관) 시민회관, 문산·운정행복센터 54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판매사업 100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15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비고
2016년 79.4 ▲1.6
2015년 77.8 ▼4.4
2014년 82.2 ▼4.9
2013년 87.1 ▲2.4
2012년 84.7 ▼2.4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79.4 80.8 78.2 79.6 83.7 76.8
시설관리공단 전체 85.7 85.9 84.4 85.4 89.1 84.5

☆ 지방공기업 전체 : 208개 기관 / ☆시설관리공단 : 68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분 차원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경기도 파주시 시설관리공단 80.8 78.2 79.6 83.7 76.8
사업 공영주차장 84.2 78.8 84.2 87.5 80.2
문화시설 82.6 81.0 82.2 86.1 79.8
청소사업 72.5 71.4 73.1 78.3 67.9
종량제봉투판매 74.9 68.7 71.5 78.0 69.0
환경순환센터 90.0 90.8 87.2 88.9 87.2
2015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로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과 서비스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5년 4월 8일 ~ 6월 19일(주말 포함 20일간)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조사 및 일대일 개별면접
  • 조사대상 : 생활페기물 수거사업외 4개사업
  • 조사표본 : 253명
사업 유형 세부 사업유형 샘플 수 조사방법
235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관리사업 33 면접조사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생활폐기물수거사업 66 전화조사
시설관리사업(대관) 시민회관, 문산·운정행복센터 47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판매사업 95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12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비고
2015년 77.8 ▼4.4
2014년 82.2 ▼4.9
2013년 87.1 ▲2.4
2012년 84.7 ▼2.4
2011년 87.1 -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77.8 80.0 73.8 77.4 87.0 74.0
시설관리공단 전체 84.5 83.9 82.6 83.3 89.7 83.2

☆ 지방공기업 전체 : 208개 기관 / ☆시설관리공단 : 68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분 차원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경기도 파주시 시설관리공단 80.0 73.8 77.4 87.0 74.0
사업 공영주차장 76.3 76.2 79.2 86.6 70.6
문화시설 89.2 83.3 86.0 89.5 85.5
청소사업 78.5 79.1 83.3 89.1 81.6
종량제봉투판매 80.1 66.6 70.7 87.2 66.3
환경순환센터 60.4 56.6 59.4 64.6 56.9
2014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로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과 서비스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4년 5월 1일 ~ 6월 20일(주말 포함 20일간)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조사 및 일대일 개별면접
  • 조사대상 : 생활페기물 수거사업외 4개사업
  • 조사표본 : 232명
사업 유형 세부 사업유형 샘플 수 조사방법
232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관리사업 30 면접조사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생활폐기물수거사업 80 전화조사
시설관리사업(대관) 시민회관, 문산·운정행복센터 43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판매사업 60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19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비고
2014년 82.2 ▼4.9
2013년 87.1 ▲2.4
2012년 84.7 ▼2.4
2011년 87.1 ▲0.5
2010년 86.6 -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82.2 83.8 79.8 82.5 87.4 79.7
시설관리공단 전체 81.8 81.6 79.2 81.0 86.9 80.7
지방공기업 전제 72.9 74.2 68.7 73.6 78.4 71.0

☆ 지방공기업 전체 : 208개 기관 / ☆시설관리공단 : 68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사업유형 종합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82.2 83.8 79.8 82.5 87.4 79.7
공영주차장관리사업 79.6 87.3 73.9 75.2 89.6 77.2
생활폐기물수거사업 81.7 78.1 78.3 82.8 87.7 80.4
시설관리사업(대관) 80.0 83.4 80.3 78.4 83.1 77.6
종량제봉투판매사업 77.2 83.1 74.9 78.0 84.0 71.8
시설관리사업 89.2 88.2 87.5 92.7 91.2 86.8
2013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
  •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
  • 서비스 질 향상 방안 모색
  • 타 기관과의 경쟁력 비교를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3년 5월 18일 ~ 6월 1일(주말 포함 14일간)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조사 및 일대일 개별면접
  • 조사대상 : 경기도 파주시 시설관리공단 서비스 이용경험 고객
  • 조사표본 : 225명
사업 유형 세부 사업유형 조사방법 샘플 수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관리사업 전화/면접 60
시설관리사업(대관) 시설관리사업-문화시설 전화 39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전화 70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전화 50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전화 6
합계 225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비고
2013년 87.1 ▲2.4
2012년 84.7 ▼2.4
2011년 87.1 ▲0.5
2010년 86.6 ▲2.7
2009년 83.9 ▲16.3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경기도 파주시
시설관리공단
87.1 88.1 86.1 84.6 91.2 86.4
시설관리공단 전체 84.4 84.0 82.8 83.5 88.8 83.4
지방공기업 전제 75.8 77.5 72.5 75.7 81.2 74.0

☆ 지방공기업 전체 : 324개 기관 / ☆시설관리공단 : 77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사례수 종합
만족도
차원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경기도 파주시시설관리공단 225 87.1 88.1 86.1 84.6 91.2 86.4
사업 공영주차장 사업 60 82.4 84.9 78.5 81.6 87.4 81.5
시설관리사업-문화시설 39 89.9 89.6 89.0 88.7 93.9 88.6
생활폐기물수거사업 70 87.7 84.6 86.1 89.1 89.6 87.7
종량제봉투판매사업 50 79.6 82.9 80.8 72.5 85.9 78.3
환경순환센터 6 93.5 95.8 93.8 88.9 97.2 93.1
2012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
  •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
  • 서비스 질 향상 방안 모색
  • 타 기관과의 경쟁력 비교를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2년 6월 7일 ~ 7월 6일(주말 포함 31일간)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조사 및 일대일 개별면접
  • 조사대상 : 경기도 파주시 시설관리공단 서비스 이용경험 고객
  • 조사표본 : 245명
사업유형 세부 사업유형 조사방법 샘플 수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 전화+면접 35
시설관리사업(대관) 문화시설물관리사업
(시민회관)
전화 40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생활폐기물수거사업 70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판매사업 50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
(체육프로그램 미운영)
체육전용시설물관리사업 35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15
합계 245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비고
2012년 84.7 ▼2.4
2011년 87.1 ▲0.5
2010년 86.6 ▲2.7
2009년 83.9 ▲16.3
2008년 67.6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경기도 파주시
시설관리공단
84.7 85.0 82.1 84.0 87.8 84.8
시설관리공단 전체 84.0 83.6 82.6 83.2 87.8 83.0
지방공기업 전제 77.0 78.3 74.0 76.7 82.2 75.4

☆ 지방공기업 전체 : 217개 기관 ☆시설관리공단 : 67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사례수 종합
만족도
차원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경기도 파주시시설관리공단 245 84.7 85.0 82.1 84.0 87.8 84.8
사업 공영주차장 사업 26 89.8 84.7 91.7 91.2 92.0 87.8
문화시설물관리사업 (시민회관) 40 81.6 81.3 78.3 80.1 86.7 81.6
생활폐기물수거사업 70 86.0 84.9 83.6 85.6 88.5 86.4
종량제봉투판매사업 50 81.2 84.0 85.0 78.7 88.0 74.8
체육전용시설물 관리사업 35 78.3 78.6 71.1 78.6 80.7 81.0
시설물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15 95.0 93.8 93.9 95.3 95.0 96.1
2011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목적
  • 객관적/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로 고객만족경영 마인드 확산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과 서비스 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1년 7월 27일 ~ 8월 12일(주말포함 15일간)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 평가원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조사 및 일대일 개별면접
  • 조사대상 : 생활페기물 수거사업외 5개사업
  • 조사표본 : 132명
사업유형 세부 사업유형 샘플수(명) 조사방법
132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 25 면접조사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청소사업 22 전화조사
시설관리사업(대관) 시민회관 22
봉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 25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 공공체육시설 29
시설관리사업 환경순환센터 9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 만족도 점수 GAP 비고
2011년 87.1 ▲0.5
2010년 86.6 ▲2.7
2009년 83.9 ▲16.3
2008년 67.6 ▲1.7
2007년 65.9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87.1 88.6 86.3 86.6 88.9 86.3
시설관리공단 전체 83.2 83.1 82.6 82.6 86.8 81.7
지방공기업 전체 76.9 77.9 75.4 76.4 81.5 74.9

☆ 지방공기업전체 :208개 기관 ☆시설관리공단 전체 : 68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 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87.1 88.6 86.3 86.6 88.9 86.3
공영주차장관리사업 83.4 88.3 80.0 83.0 84.6 83.5
생활폐기물수거사업 87.6 87.2 85.2 89.2 89.3 87.1
시설관리사업(대관) 87.0 87.9 85.9 83.8 91.2 86.8
봉량제봉투판매사업 81.3 85.0 82.8 78.9 84.1 78.8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 86.5 88.6 87.4 83.9 88.0 85.9
시설관리사업 92.2 93.1 92.9 92.7 92.6 90.7
201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
조사목적
  • 정부 및 공공부문과 국민간의 관계 패러다임의 변화 상호작용 유형변화등 객관적, 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서비스 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0년 7월 21일~8월 6일(주말포함17일간)
  • 조사기관 : 한국자치경영평가원
  • 조사방법 : 리스트에 의한 전화조사 및 1:1 개별면접조사를 원칙으로 함
  • 조사대상 : 생활폐기물수거사외 외5개 사업
  • 조사표본 : 총 237명
사업유형 업무유형 샘플수(명) 조사방법
6개 사업장 237명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 50 면접조사
시설관리사업(환경순환센터) 환경순환센터 14 전화조사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청소사업 42
문화체육시설관리사업 시민회관 40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 공공체육시설 39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 52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만족도점수 비율 비고
2010년 86.6 ▲2.7
2009년 83.9 ▲16.3
2008년 67.6 ▲1.7
2007년 65.9 -
  •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설관리공단 86.6 89.8 87.8 84.4 88.9 85.7
시설관리공단 전체 82.5 82.6 82.7 82.2 86.2 81.7
지방공기업 전체 76.3 77.7 74.7 75.6 81.6 74.6

☆ 지방공기업전체 :208개 기관 ☆시설관리공단 전체 : 69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사업유형 종합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86.6 89.8 87.8 84.4 88.9 85.7
공영주차장관리사업 75.5 84.1 71.7 71.7 81.6 75.7
문화체육시설관리사업
(시민회관)
87.4 90.5 89.0 84.0 84.6 88.1
생활폐기물수거사업 88.8 87.4 88.9 90.6 89.8 88.1
종량제봉투판매사업 72.6 88.5 83.3 66.7 76.4 65.2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 98.0 97.4 97.3 67.9 97.0 98.7
파주환경순환센터사업 88.5 91.5 90.1 82.7 95.8 88.1
2010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10년 10월 11일~11월 10일
  • 조사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우편 및 전화조사
  • 조사대상 : 내부고객 및 시민회관 운영사업외 6개 사업
  • 조사표본 : 519명(내부고객 81명, 외부고객 438명)
조사결과
  • 2009년/2010년 종합만족도 비교
구 분 2009년도 2010년도 전년대비 향상도
종합만족도 78.63 78.99 +0.36
내부고객 76.66 72.26 -4.4
외부고객 80.61 85.71 +5.1
  • 2009년/2010년 사업장별 종합만족도 비교
구 분 2009년도 2010년도 전년도대비 향상도
내부고객 전체만족도 76.66 72.26 -4.4
직무만족도 77.37 73.43 -3.94
근무여건 만족도 77.54 74.20 -3.34
조직 만족도 75.42 71.05 -4.37
복리후생 만족도 71.41 67.60 -3.81
종합 만족도 81.56 75.00 -6.56
외부고객 전체만족도 80.61 85.71 +5.1
시민회관 운영사업 만족도 84.73 89.9 +5.17
주차(공영/노상/시청)장 사업 만족도 79.10 84.05 +4.95
종량제 봉투사업 만족도 77.47 79.97 +2.5
임진각/통일동산 임대사업자 만족도 63.06 75.09 +12.03
체육시설 운영사업 만족도 77.47 91.33 +13.86
분뇨.축폐 수거업자 만족도 96.70 93.07 -3.63
청소사업 만족도 85.75 86.53 +0.78
2009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
조사목적
  • 정부 및 공공부문과 국민간의 관계 패러다임의 변화 상호작용 유형변화 등 객관적, 체계적 고객만족도 측정, 평가, 관리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서비스 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09년 6월 8일~6월 27일(20일간)
  • 조사기관 : 한국자치경영평가원
  • 조사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조사
  • 조사대상 :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외5개 사업
  • 조사표본 : 총 386명
사업유형 업무유형 샘플수(명) 조사방법
생활폐기물수거사업 청소사업 100 전화조사
시설관리사업(환경순환센터) 환경순환센터 15
공영주차장관리사업 공영주차장 46
문화체육시설관리사업 시민회관 95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 공공체육시설 30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종량제봉투 100
6개 사업장 386명
조사결과
  • 최근 5년간 종합만족도 점수

[단위 : 100점 만점]

구 분 종합만족도점수 비 율 비고
2009년 83.9 △16.3
2008년 67.6 △1.7
2007년 65.9 -
  • 종합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파주시시설관리공단 83.9 83.0 85.2 81.8 85.8 84.2
시설관리공단 전체 79.0 78.8 79.1 78.7 83.5 78.1
지방공기업 전체 75.1 76.2 74.2 74.4 80.4 73.2

* 지방공기업전체 :210기관, 시설관리공단 전체 : 67개 기관

  • 사업별 만족도 점수
구 분 종합만족도 서비스환경 서비스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전반적만족
생활폐기물수거사업 86.6 83.6 87.8 87.2 88.6 86.0
파주환경순환센터사업 87.5 89.0 88.2 81.9 87.8 89.4
공영주차장관리사업 78.9 77.8 75.1 76.5 80.8 81.8
문화체육시설관리사업 79.5 79.2 80.9 77.2 78.6 80.4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 92.6 89.3 93.2 89.9 95.3 93.9
종량제봉투판매사업 70.3 84.8 78.9 65.4 76.8 65.9
83.9 83.0 85.2 81.8 85.8 84.2
2009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09년 11월 4일 ~ 12월 9일
  • 조사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우편 및 전화조사
  • 조사대상 : 내부고객 및 시민회관 운영사업외 6개 사업
  • 조사표본 : 77명(내부고객 90명, 외부고객 487명)
조사결과
  • 2008년 / 2009년 종합만족도 비교
구 분 2008년도 2009년도 전년대비 향상도
종합만족도 75.85 78.63 +2.78
내부고객 75.60 76.66 +1.06
외부고객 76.09 80.61 +4.52
  • 2008년/ 2009년 사업장별 종합만족도 비교
구 분 2008년도 2009년도 전년도대비 향상도
내부고객 전체만족도 75.60 76.66 +1.06
직무만족도 77.88 77.37 -0.51
근무여건 만족도 76.60 77.54 +0.94
조직 만족도 74.48 75.42 +0.94
복리후생 만족도 71.15 71.41 +0.26
종합만족도 77.92 81.56 +3.64
외부고객 전체만족도 76.09 80.61 +4.52
시민회관 운영사업 만족도 81.39 84.73 +3.34
주차(공영/노상/시청)장 사업 만족도 77.00 79.10 +2.1
종량제 봉투사업 만족도 71.04 77.47 +6.43
임진각/통일동산 주차장 사업 만족도 65.46 - -
임진각/통일동산 임대사업자 만족도 56.24 63.06 +6.82
체육시설 운영사업 만족도 72.05 77.47 +5.42
분뇨,축폐 수거업자 만족도 93.86 96.70 +2.84
청소사업 만족도 91.70 85.75 -5.95
2008년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조사개요
  • 조사기간 : 2008년 11월 5일 ~ 12월 8일
  • 조사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출구 면접 및 우편 조사
  • 조사대상 : 내부고객만족도 조사 및 시민회관 운영 사업외 7개 시설 이용고객
  • 조사표본 : 476명(내부고객 96명, 외부고객 380명)
조사결과
  • 2007년 / 2008년 종합만족도 비교
구 분 2007년 2008년 전년도대비향상도
종합만족도 59.13 75.85 +16.72
내부고객 51.80 75.60 +23.8
외부고객 66.45 76.09 +9.64
  • 2007년 / 2008년 사업장별 종합만족도 비교
구 분 2007년도 2008년도 전년도대비향상도
내부고객 전체만족도 51.80 75.60 +24.22
직무만족도 59.4 77.88 +18.48
근무여건 만족도 55.6 76.60 +21
조직 만족도 44.9 74.48 +29.58
복리후생 만족도 42.55 71.15 +28.6
종합 만족도 54.45 77.92 +23.47
외부고객 전체만족도 66.45 76.09 +10.72
시민회관 운영사업 만족도 63.6 81.39 +17.79
주차(공영/노상/시청)장 사업만족도 58.95 77 +18.05
종량제 봉투사업 만족도 62.6 71.04 +8.44
견인 대행 사업 만족도 37.05 - -
도라산 전망대 망원경 관리 사업 만족도 76.15 - -
임진각/통일동산 주차장 사업 만족도 70.55 65.46 △5.09
임진각/통일동산 임대사업자 만족도 63.55 56.24 △7.31
체육시설 윤영사업 만족도 - 72.05 -
분뇨처리 사업 만족도 81.65 93.86 +17.24
축산폐수 및 음식물 쓰레기 처리 사업 만족도
청소사업 만족도 74.3 91.70 +17.4
여성회관 운영사업 만족도 81.65 - -

만족도 평가

  • 담당부서: 혁신기획팀담당자: 김지현문의전화 :
  • 콘텐츠 만족도 평가
  • 한줄 의견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