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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공통사항)
서비스이행표준(사업별)
- 근무실명제
- 전 직원은 반드시 지정된 복장과 신분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통화 또는 서면회신 시 담당직원의 소속 부서와 성명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 고객맞이 기본자세
- 시민여러분을 항상 밝은 미소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며, 친절하고 공손하게 다하겠습니다.
- 방문고객 응대
- 고객이 직원을 2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이 부착된 부서별 배치도를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신 고객을 응대할 경우
- 하던 일을 중단하고 “어서 오십시오. 어떻게 오셨습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말과 함께 방문목적을 확인하고 즉시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될 경우
-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다른 고객과의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통화하되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 3분 이내에 찾아서 상담에 임하며, 출장 시에는 출장 복귀 후 30분 이내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
-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배웅하겠습니다.
- 전화문의 고객응대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
- 신속히 받고, “파주도시관광공사 ○○팀 ○○○입니다. 정성을 다하겠습니다.”라는 인사와 함께 상냥하고 고운 말씨로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 본인이 담당자가 아님을 밝히고, 관련 업무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담당자 복귀 후 즉시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날 때
- “좋은 하루 되십시오.” 인사말과 함께 수화기를 고객보다 나중에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 인터넷 등의 고객 응대
- 우편ㆍFaxㆍ인터넷으로 민원
-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으며, 3시간 이내(근무시간)에 처리 예정 시간을 전화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및 홈페이지 고객응대
-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주민 불편, 불만, 건의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당일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3일 이내 처리 후 신속하게 결과를 답변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
-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 수준을 평가하고 각종 불편, 불만족 사항을 과감하게 시정 및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 고객 불만 사항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공사 직원의 불친절, 부당처리 등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사과드리고 그 잘못을 바로잡겠습니다.
- 모범적인 선행 사항은 적극 격려하겠으며 관련 직원에 대하여는 신상필벌 (信賞必罰)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공사의 경영 현황, 시설 안내 및 행사일정 등을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고객 참여 및 의견 수렴
- 공사 홈페이지에 민원, 고객의 소리(제안), 칭찬합시다 등의 메뉴를 연중 운영하여 고객의 의견을 상시 수렴하겠습니다.
- 고객님께 당부드리는 말씀
- 우리 공사의 전 직원은 시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모시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 잘못되었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기탄없이 신고하시면 즉시 개선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장 연락처
담 당 부 서 |
사 업 장 |
전 화 번 호 |
대표전화 |
031-950-1800 |
환경순환팀 |
환경순환센터 |
031-909-6211 |
문화시설팀 |
시민회관 |
031-909-6241 |
문산행복센터 |
031-909-6251 |
운정행복센터 |
031-909-6261 |
솔가람아트홀 |
031-909-6271 |
주차관광팀 |
공영주차장 |
031-909-6311 |
임진각 관광지 |
031-954-0025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무실 |
031-909-6341 |
교통약자이동지원 콜센터 |
080-699-6199 |
생활지원팀 |
노면·자유로 관리 |
031-909-6331 |
종량제 봉투 판매 |
031-909-6300/63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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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정보
- • 담당부서: 홍보협력팀
- • 담당자: 윤이나
- • 문의전화: 031-950-1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