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
분야 |
기능 |
공표목록 |
공표항목 |
담당부서 |
공표주기 |
공표시기 |
바로가기 |
1 |
기획·재정 |
기획 |
ESG경영 추진계획 |
공사 ESG경영 추진계획 |
혁신기획팀 |
1년 |
5월 |
바로가기 |
2 |
기획·재정 |
기획 |
경영목표 |
연도별경영목표 |
혁신기획팀 |
1년 |
연초 |
바로가기 |
3 |
감사·윤리 |
감사 |
시민감사관 |
개최일시, 회의내용, 회의결과 등 |
안전감사실 |
상시 |
변경시 |
바로가기 |
4 |
감사·윤리 |
감사 |
감사계획 |
유형(정기, 특정, 대규모공사현장 등), 대상(본부, 직속기관, 사업소 등), 감사일정, 감사반편성, 중점 감사사항 |
안전감사실 |
1년 |
1월 |
바로가기 |
5 |
감사·윤리 |
감사 |
일상감사(계약심사) |
접수일, 소관부서, 구분, 건명, 사업비, 예산절감액, 감사결과, 조치확인 등 |
안전감사실 |
반기 |
변경시 |
바로가기 |
6 |
감사·윤리 |
감사 |
공직기강 감찰결과 |
시기별 감찰개요, 감찰결과(대상, 내용, 위법사항 등), 조치결과 |
안전감사실 |
반기 |
1월, 7월 |
바로가기 |
7 |
감사·윤리 |
감사 |
부패행위 신고 및 처리결과 |
신고목록 및 내용, 조사결과(내용, 위법사항 등), 조치결과 |
안전감사실 |
반기 |
1월, 7월 |
바로가기 |
8 |
감사·윤리 |
윤리 |
반부패 경쟁력 추진 현황 |
반부패 경쟁력 평가 추진계획, 반부패 추진 시책 |
안전감사실 |
1년 |
1월 |
바로가기 |
9 |
감사·윤리 |
법무 |
법률고문 현황 |
법률고문명(법무법인 및 개인), 위촉기간, 주요경력, 수당 등 지급방법 및 지급액 |
안전감사실 |
1년 |
1월 |
바로가기 |
10 |
감사·윤리 |
윤리 |
종합청렴도 평가 |
권익위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
안전감사실 |
1년 |
1월 |
바로가기 |
11 |
감사·윤리 |
윤리 |
청렴도 조사 결과 |
조사대상, 기간, 설문대상, 방법, 측정업무, 표본수, 측정내용, 평가결과(점수, 평균, 등급) |
안전감사실 |
1년 |
1월 |
바로가기 |
12 |
감사·윤리 |
윤리 |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
임직원 행동강령 및 지침 내용 |
안전감사실 |
상시 |
변경 후 14일 이내 |
바로가기 |
13 |
감사·윤리 |
윤리 |
협력업체 행동강령 |
협력업체 행동강령(청렴서약, 청렴계약, 위반시 제재 등) 내용 |
안전감사실 |
반기 |
1월, 7월 |
바로가기 |
14 |
인사·총무·회계 |
인사 |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 |
제도취지, 취업제한 범위 및 내용 등 |
총무인사팀 |
1년 |
12월 |
바로가기 |
15 |
법무·노무 |
법무 |
소송 주요 판례 |
구분(행정, 민사), 사건명, 결과, 주문요지, 청구취지, 판결요지 |
안전감사실 |
1년 |
1월 |
바로가기 |
16 |
감사·윤리 |
윤리 |
청렴계약 및 윤리서약 |
임원 직무청렴계약 및 직원 윤리서약 현황 |
안전감사실 |
반기 |
1월, 7월 |
바로가기 |
17 |
감사·윤리 |
윤리 |
청렴교육 현황 |
청렴교육 시행 내역(일시, 장소, 교육내용 등), 참석인원,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
안전감사실 |
반기 |
1월, 7월 |
바로가기 |
18 |
인사·총무·회계 |
노무 |
노조현황 |
노조현황 |
총무인사팀 |
1년 |
변경 시 |
바로가기 |
19 |
인사·총무 |
인사 |
채용통계 |
채용개요, 채용인원, 지원인원, 경쟁률 |
총무인사팀 |
상시 |
채용 시 |
바로가기 |
20 |
기획·재정 |
기획 |
중장기 전략 및 경영목표 |
중장기 전략(전략체계, 로드맵, 전략과제 등), 중장기 경영목표(경영목표 추진체계, 세부계획 등) |
혁신기획팀 |
1년 |
연초 |
바로가기 |
21 |
기획·재정 |
기획 |
정부 경영실적 평가 결과 |
기관평가 연도, 평가등급, 총점 등 |
혁신기획팀 |
1년 |
평가 결과 발표 시 |
바로가기 |
22 |
기획·재정 |
기획 |
예산운영 |
연도별 예산 |
혁신기획팀 |
1년 |
연초 |
바로가기 |
23 |
기획·재정 |
기획 |
주요 연구개발과제 완료 현황 |
과제명, 과제내용, 수행기간, 총연구비, 연구책임자 |
혁신기획팀 |
1년 |
연초 |
바로가기 |
24 |
기획·재정 |
기획 |
각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
위원회명, 위원회 구성(위원장명, 위원장 임기, 위원수, 민간위원수, 여성위원수), 위원회 개최 주기, 설치목적, 설치근거 |
혁신기획팀 |
1년 |
연말 |
바로가기 |
25 |
인사·총무 |
인사 |
채용과정공개 |
채용공고 및 결과 |
총무인사팀 |
상시 |
채용 시 |
바로가기 |
26 |
감사·윤리 |
감사 |
감사결과 |
감사결과 |
안전감사실 |
1년 |
감사 후 |
바로가기 |
27 |
기획·재정 |
기획 |
기관 업무보고 자료 |
일반현황, 주요업무계획 |
혁신기획팀 |
1년 |
연초 |
바로가기 |
28 |
기획·재정 |
기획 |
기관 관련 주요 법령 |
법, 시행령, 시행규칙 등 |
혁신기획팀 |
1년 |
제개정 시 |
바로가기 |
29 |
인사·총무·회계 |
인사 |
친인척현황 |
친인척현황 |
총무인사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30 |
홍보·대외협력 |
홍보 |
명예대사 및 홍보대사 운영현황 |
구분(명예대사, 홍보대사), 위촉기간 활동비지급내역 등 |
홍보협력팀 |
상시 |
변경시 |
바로가기 |
31 |
홍보·대외협력 |
CS |
CS |
청원, 진정민원 접수 및 처리안내 |
홍보협력팀 |
상시 |
변경시 |
바로가기 |
32 |
법무·노무 |
법무 |
사규 현황 |
명칭, 종류, 발령일자, 구분, 기관명 등 |
혁신기획팀 |
상시 |
제개정시 |
바로가기 |
33 |
인사·총무·회계 |
인사 |
중기인력운용 계획 |
수립개요, 중점 분야, 기간별·직급별 인력배치, 신규인력 증·감축, 인건비 수급, 상근인력 운용, 민간위탁 등 |
총무인사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34 |
기획·재정 |
재정 |
국비보조 및 정부보조사업 현황 |
사업명, 사업내용, 항목별 예산 및 정산내역 |
문화시설팀 |
1년 |
8월 |
바로가기 |
35 |
홍보·대외협력 |
홍보 |
홍보자료 현황 |
영상 및 인쇄 홍보물, 사보 등 |
홍보협력팀 |
상시 |
변경시 |
바로가기 |
36 |
홍보·대외협력 |
홍보 |
홍보용품 제작 현황 |
제품명, 금액, 수량, 납품일자, 납품업체, 활용목적 등 |
홍보협력팀 |
상시 |
변경시 |
바로가기 |
37 |
홍보·대외협력 |
홍보 |
광고비 집행현황 |
광고매체명, 기간 및 방법, 집행액 |
홍보협력팀 |
반기 |
6월, 12월 |
바로가기 |
38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차량정수관리현황 |
차량정수관리 |
재무회계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39 |
재무·회계 |
재무 |
영조물 |
영조물배상책임보험 가입현황 |
재무회계팀 |
1년 |
6월 |
바로가기 |
40 |
홍보·대외협력 |
홍보 |
사회공헌 활동 현황 |
계기(명절, 연말, 국군장병 위문, 기타 등), 지원일자, 지원대상, 지원내역, 지원금액, 재원조달(임직원 모금, 예산 등) |
홍보협력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41 |
인사·총무 |
총무 |
정보공개운영지침 |
명칭, 제정일자, 정보공개심의구성요건 등 |
총무인사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42 |
법무·노무 |
노무 |
노사 협의회 현황 |
협의회 구성 및 기능, 협의회 운영 방법, 노사협의회 의결사항 |
총무인사팀 |
1년 |
변경 시 |
바로가기 |
43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
구입일자, 종류, 구입금액, 구입목적, 배부처, 배부금액 |
총무인사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44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및 배부 현황 |
구입일자, 구입금액, 전체상품권 구입액 대비 비율, 구입목적, 배부처, 배부금액 |
총무인사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45 |
인사·총무·회계 |
교육 |
해외파견, 연수복리후생비 등 지급 내역 |
파견국가명, 직급, 항목별 복리후생비 지급내역, 기타 지원비 지급내역 |
총무인사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46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직원 초과근무수당 지급 내역 |
부서명, 초과근무시간, 초과근무수당 지급액, 1인당 평균 초과근무시간, 1인당 초과근무수당 지급액 |
재무회계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47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발주계획 |
조달방식, 계약방법, 사업명 등 |
재무회계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48 |
재무·회계 |
재무 |
협력업체 상벌심의 결과 |
업체명, 제재내역(제재명, 제재기간 등), 제재사유 |
안전감사실 |
상시 |
변경시 |
바로가기 |
49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청사현황 및 시설사용 안내 |
청사현황(연면적, 층수, 주요시설물, 주차대수, 용도), 시설사용(시설명, 사용가능 시간, 사용료) |
재무회계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50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정보공개처리대장 |
청구현황(방법별, 공개여부 결정기간별, 기타청구처리 건수), 처리현황(전부공개, 부분공개, 비공개, 취하 등 건수) |
총무인사팀 |
반기 |
1월, 7월 |
바로가기 |
51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정보공개 분야 만족도 조사 결과 |
홈페이지 설문조사(의견수렴 결과 및 개선 내용) |
총무인사팀 |
1년 |
8월 |
바로가기 |
52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비공개세부기준 |
비공개세부기준 |
총무인사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53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기록관리기준표(분류체계) |
단위과제명, 분류체계, 단위과제 설명, 부서명, 보존기간, 보존기간 책정사유 |
총무인사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54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정보공개 법령 및 청구절차 |
정보공개 법령 및 청구절차 |
총무인사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55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기록물 폐기 목록 |
폐기목록(생산연도, 부서명, 기록물철 제목, 기록물 형태, 보존기간, 수량) |
총무인사팀 |
1년 |
폐기 후 |
바로가기 |
56 |
인사·총무·회계 |
정보화 |
정보공개교육 |
정보공개교육실적 |
총무인사팀 |
반기 |
6월, 12월 |
바로가기 |
57 |
감사·윤리 |
안전 |
청사 에너지관리 현황 |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 전년 동월 대비 사용량과 비교, 사용 증감내역, 증감사유 |
안전감사실 |
1년 |
연초 |
바로가기 |
58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부서장 해외출장 내역 |
직위, 여행목적, 여행기간, 여행일정, 여비집행 내역(식대, 항공료, 숙박료, 업무추진비 등), 출장결과 보고서 |
총무인사팀 |
분기 |
1,4,7,10월 |
바로가기 |
59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항공마일리지 발생 및 사용 내역 |
항공마일리지 발생내역(전년도 이월내역, 당해연도 발생내역, 발생내역 합계), 사용내역 |
총무인사팀 |
1년 |
12월 |
바로가기 |
60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친환경제품 구매실적 |
품목, 구매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재무회계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61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중소기업 제품 구매실적 |
품목, 구매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재무회계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62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
품목, 구매 수량 및 금액, 전체 물품 구매액 대비 비율 |
재무회계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63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성희롱 예방교육 현황 |
성희롱 예방교육 시행 내역(일시, 교육방법, 교육내용 등), 참석인원, 기관장 및 임원 참석여부 |
총무인사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64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대외 포상 수상내용 |
포상일시, 포상훈격, 포상대상자, 포상기관, 포상제목 |
총무인사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65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개찰결과 |
공고번호, 공고명, 개찰 및 낙찰 |
재무회계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66 |
재무·회계 |
재무 |
세금납부 현항 |
세금납부현황(법인세, 부가가치세, 지방세)등 |
재무회계팀 |
1년 |
연초 |
바로가기 |
67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법인카드 관리 현황 |
구분(본사, 사업소 등), 발급개수, 사용제한 시간 및 업종 |
재무회계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68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법인카드 포인트 발생 및 사용내역 |
법인카드 포인트 발생내역(전년도 이월금액, 당해연도 발생금액, 합계금액), 사용내역(일자, 사용금액, 사용처 등) |
재무회계팀 |
1년 |
1월 |
바로가기 |
69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임원(기관장 제외)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
직위,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재무회계팀 |
매월 |
익월 |
바로가기 |
70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부서장 업무추진비성 경비 사용내역 |
직위,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재무회계팀 |
매월 |
익월 |
바로가기 |
71 |
재무·회계 |
재무 |
자산관리 현황 |
자산명, 취득원가, 기말상각누계액, 잔존가액 등 |
재무회계팀 |
1년 |
3월 |
바로가기 |
72 |
개발,대행사업 |
개발기획 |
개발건설공사 대행사업 |
개발건설공사 대행사업현황 |
개발기획팀 |
상시 |
변경시 |
바로가기 |
73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1천만원이상 공사, 용역, 물품 계약 현황(수의계약 제외) |
구분(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낙찰율, 계약업체(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 |
매월 |
수시 |
바로가기 |
74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500만원 이상 공사, 용역, 물품 수의계약 현황 |
구분(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내역, 계약업체(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수의계약사유,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 |
매월 |
월초 |
바로가기 |
75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1천만원이상 공사, 용역, 물품 발주계획 |
구분(공사, 용역, 물품), 명칭, 시기, 물량 및 규모, 도급액, 입찰방법, 담당부서, 전화번호 |
재무회계팀 |
매월 |
수시 |
바로가기 |
76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500만원 이상 공사, 용역, 물품 대가지급 현황 |
구분(공사, 용역, 물품), 계약명, 계약일, 종료일, 계약금액, 기성금, 준공금, 지급대상업체(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 |
1년 |
수시 |
바로가기 |
77 |
인사·총무·회계 |
재무 |
대규모(100억원 이상) 공사정보 |
사업명, 사업내역, 예산, 추진실적 및 계획, 담당부서, 전화번호 |
재무회계팀 |
매월 |
수시 |
바로가기 |
78 |
홍보·대외협력 |
홍보 |
전용 차량 운영 현황 |
승차자 직위,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홍보협력팀 |
매월 |
월초 |
바로가기 |
79 |
정보화 |
정보화 |
개인정보 보호방침 |
개인정보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현황, 제3자제공, 위탁현황, 항목, 파기, 안전성 확보조치, 열람청구방법 등 |
홍보협력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80 |
정보화 |
정보화 |
개인정보파일 보유현황 |
명칭, 부서명, 운영근거, 운영목적, 보유기간, 정보주체수 |
홍보협력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81 |
정보화 |
정보화 |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현황 |
부서명, 수탁기관, 위탁내용 |
홍보협력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82 |
정보화 |
정보화 |
개인정보 제3자 제공현황 |
수탁자, 이용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
홍보협력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83 |
정보화 |
정보화 |
공공데이터 개방사업 현황 |
사업명, 사업목적, 사업내용, 추진현황, 관련예산,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84 |
정보화 |
정보화 |
공공데이터 개방목록 |
공공데이터 보유목록, 책임관, 실무담당자, 전화번호 |
홍보협력팀 |
1년 |
12월 |
바로가기 |
85 |
정보화 |
정보화 |
정보화사업 추진현황 |
유형(시스템 구축, 홈페이지 개발·개편·통합·운영, 콘텐츠 제작 등), 사업명, 사업목적, 사업내용, 사업일정, 관련예산,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
1년 |
12월 |
바로가기 |
86 |
정보화 |
기록물 |
전자기록물 생산현황 |
부서별 생산현황, 문서 생산 건수 |
총무인사팀 |
분기 |
1,4,7,10월 |
바로가기 |
87 |
홍보·대외협력 |
CS |
민원 Q&A |
민원질의 및 답변 |
홍보협력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88 |
홍보·대외협력 |
홍보 |
보도자료 |
언론에 보도된 내용 |
홍보협력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89 |
홍보·대외협력 |
시설안내 |
공연정보 및 대관 |
대관, 이용료, 시설안내, 공연정보 등 |
문화시설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90 |
홍보·대외협력 |
시설안내 |
주차시설 |
공영주차장정보, 월정기및유료주차권, 견인 등 |
주차관리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91 |
홍보·대외협력 |
시설안내 |
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 |
센터소개 및 차량이용접수안내 등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92 |
홍보·대외협력 |
시설안내 |
생활지원 |
도로청소, 종량제봉투, 대형폐기물수거 등 |
생활지원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93 |
홍보·대외협력 |
시설안내 |
환경순환센터 |
분뇨, 축산폐수, 축분혼합처리, 음식물처리 등 |
환경순환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94 |
홍보·대외협력 |
시설안내 |
마장호수, 감악산, 제3땅굴, 한반도생태평화 |
시설안내, 관람정보, 위치 등 |
자연관광팀, 평화관광팀 |
상시 |
상시 |
바로가기 |
95 |
인사·총무·회계 |
총무 |
정보공개종합결과 |
결과발표 |
총무인사팀 |
1년 |
최종발표 후 |
바로가기 |
96 |
인사총무 |
총무 |
MOU 체결 현황 |
기관명, 체결일자, 명칭, 내용 |
총무인사팀 |
상시 |
발생 시 |
바로가기 |
97 |
인사·총무 |
총무 |
간행물현황 |
간행물명, 발행일자, 발행팀, 발행주기 |
총무인사팀 |
1년 |
발생 시 |
바로가기 |
98 |
인사·총무 |
총무 |
동호회현황 |
동호회명, 조직년도, 회원수 등 |
총무인사팀 |
분기 |
변경 시 |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