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 > 좌/우 버튼을 터치하시면
메뉴를 움직이실수 있습니다.

대관신청

시민회관 문산행복센터 운정행복센터 솔가람아트홀
문산행복센터 대관신청서 접수시 주의사항
사용허가 제한 안내
시설의 이용 목적 및 행사 내용이 부적절하거나 공익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시설이나 설비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시설 운영 문제 등으로 대관이 승인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공연장 이용에 따른 허가 조건, 관련 조례, 유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대관 신청을 원하시면 동의하기에 체크 하신 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접수시간 : 24시간
접수 처리는 09:00~17:00까지 당일 처리 되며, 17시 이후는 익일 접수 됩니다.
접수 후 3일 이내에 사용 허가 여부 통지
행사 기간은 행사 준비 시간부터 행사 종료 후 모든 정리가 끝나고 퇴청하는 시간을 기재 바랍니다.
아래의 접수 규약에 동의하며 대관 신청을 원하시면 동의하기에 체크 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주십시오.
자세한 문의는 문화시설팀(031-909-620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장 사용 허가조건

  1. 재해 등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공연장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허가를 취소하거나 사용을 제한·정지할 수 있으며 그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2. 사용자와 관람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에 대하여는 사용자가 책임을 져야 하며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하였을 시는 사용자가 원상복구 또는 변상하여야 합니다.
  3. 공연장 내의 모든 물품은 외부 반출을 금지하며, 이용이 필요할 경우 관계자의 사전승인을 받고 사용 후 원상복구 하여야 합니다.
  4. 임의의 시설물을 설치할 경우 관계자의 사전허가를 득하여 설치하며, 사용 만료 또는 사용 중단과 동시에 이를 철거하고 원상복구 하여야 합니다.
  5. 외부 장비(조명, 음향 등) 동력 전원 연결 시, 담당자의 확인 및 입회하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6. 공연장 질서유지를 위하여 사용자의 협조를 구하거나 시정지시를 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하며, 공연장 내 음식물 및 축하 화환 등의 반입을 불허하고 전염병 질병환자, 공연장 및 건물 내 흡연자, 음주자, 소란행위자, 위험물품 소지자 등 공연장 질서 저해 행위자는 사용자 책임하에 퇴장 조치 또는 입장을 금지시켜야 합니다.
  7. 행사진행요원(공연, 주차 등)의 배치계획은 사전에 관계자와 협의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며 행사장의 2층 객석 사용 시 안내요원을 필히 배치하여아 합니다. 안전요원 미배치로 발생한 사고는 사용자 측에서 책임을 집니다.
  8. 사용승인을 받은 자는 그 권리를 제3자에게 전대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9. 대관 후 행사 홍보를 위하여 홍보물(현수막, 전단지 등)을 사전협의 없이 무단 설치·배부하는 경우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을 위반한 불법행위로 행정처분을 받게 되오니 이점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특정 상품의 선전·판매 및 설문지작성 등 상업적 행위를 하는 경우 허가를 취소하거나 사용을 제한·정지할 수 있으며 그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11. 사용자는 공연장 사용 후 차기공연 또는 행사를 위해 정리정돈을 깨끗이 해 주시기 바라며 행사에 사용된 물건의 보관은 금합니다.
  12.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조에 의거 동행인 보호자 관람석을 함께 앉을 수 있도록 우선 지정하여 운영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명기하지 아니한 사항은 「파주시 시민회관 사용료 징수 조례」, 「파주시 행복센터 등 설치 및 운영 조례」, 「파주시 솔가람아트홀 설치 및 운영 조례」 및 관계 법규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4. 사용자는 「파주시 시민회관 사용료 징수 조례」, 「파주시 행복센터 등 설치 및 운영 조례」, 「파주시 솔가람아트홀 설치 및 운영 조례」 및 허가조건을 유념하여 행사 진행에 필요한 각종 안전수칙 준수와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 하여야 하며 안전사고 등의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을 집니다.
공연장 사용 허가조건에 동의하십니까?

파주시 행복센터 등 설치 및 운영 조례

  • (        제정) 2011.04.15 조례 제 940호
  • (일부개정) 2013.02.22 조례 제1073호
  • (일부개정) 2015.07.28 조례 제1220호
  • (일부개정) 2018.04.20 조례 제1426호
  • (일부개정) 2019.12.27 조례 제1550호
  • (일부개정) 2020.07.10 조례 제1604호 (2020.7.10, 조례 제1604 파주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 부칙에 따른 개정)
  • (일부개정) 2020.09.25 조례 제1624호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조례는 시민의 복지증진과 문화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한 파주시 행복센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개정 2013.2.22)

제2조(정의) 이 조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파주시 행복센터(이하 “행복센터”라 한다)”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보건지소, 도서관, 보육·청소년시설, 문화·사회복지시설, 체육시설, 공연장, 다목적실, 전시실 등을 한 곳에 집중시켜 종합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증진 및 사회복지·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문화적 공간을 말한다. (개정 2013.2.22)
  2. “행정시설”이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보건지소, 도서관, 보육·청소년시설, 문화·사회복지시설 등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한 시설을 말한다.
  3. “기본시설”이란 체육시설, 공연장, 다목적실, 전시실, 매점, 식당, 기계실 등을 말한다. (개정 2013.2.22)
  4. “부대시설”이란 공연장 내 음향, 조명, 냉·난방시설 및 그 밖에 공연이나 행사 등에 필요한 시설을 말한다. (개정 2013.2.22)
  5. “부설주차장”이란 공공청사의 부속된 주차장을 말한다.

제3조(명칭 및 위치) 파주시 행복센터의 명칭 및 소재지는 다음과 같다. (개정 2013.2.22)

  • 문산행복센터 : 파주시 문산읍 통일로 1680
  • 운정행복센터 : 파주시 와석순환로 415
제2장 행복센터 관리·운영

제4조(운영관리) 행복센터의 유지 보존과 명확한 관리책임을 위하여 재산의 성질에 따라 총괄재산관리관은 재산관리관을 지정하여 운영하도록 하고, 재산관리관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맞게 관리·운영해야 한다. (개정 2013.2.22)

  1. 재산관리관으로 지정된 부서의 장은 전적으로 운영관리에 책임을 진다.
  2. 재산관리관은 이 조례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의 경우에는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을 준용한다.

제5조(위탁관리)

  1. 파주시장(이하 “시장”이라 한다)은 행복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시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법인, 비영리 단체, 개인 또는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파주도시관광공사 등에 위탁 운영하게 할 수 있다.(개정 2020.7.10)
  2. 제1항에 따라 위탁하고자 할 때에는 시장은 수탁자의 위탁시설에 대한 관리책임, 위탁방법, 위탁조건, 계약보증 및 행복센터 운영상 필요한 사항 등에 관하여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개정 2013.2.22)
  3. 위탁기간은 3년 이내로 한다. 다만,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4. 시장은 시설운영에 필요한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할 수 있다.
  5. 행복센터의 수탁자는 시장의 지도 감독을 받는다.
  6. 시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위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수탁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① 수탁자가 계약을 위반한 경우
    ② 관계 법령 위반 및 부당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③ 재해 등 불가피한 사유로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
  7. 임차인과 수탁자는 행복센터의 기본시설 및 부대시설(이하 “시설 등”이라 한다)을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그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전대할 수 없다.
  8. 주차장 주차면의 감소나 증가 등 변경 요인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위탁기간 및 위탁대행료에 대하여 위탁계약을 변경 할 수 있다.
  9. 그 밖에 운영상 필요한 사항은 규칙으로 정한다.

제6조(사용허가) 행복센터의 시설 등을 사용하려는 자는 시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다만, 시장이 읍·면·동장에게 위임한 경우와 위탁한 경우에는 읍·면·동장 및 수탁자에게 허가를 받아야 한다.

제7조(사용제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에는 행복센터 시설 등의 사용허가를 아니할 수 있다.

  1. 공익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시설 등을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그 밖에 행복센터의 유지·관리상 부적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제8조(사용허가 우선순위) 시장은 행복센터 시설 등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가 경합할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순서에 따라 허가한다.

  1.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는 행사 (개정 2013.2.22)
  2. 지역 문화 창출을 위한 각종 문화행사
  3. 문화예술단체의 발표회 및 순회 전시회
  4. 그 밖에 시장이 정하는 사항

제9조(사용료)

  1. 행복센터 시설 등의 사용허가를 받은 자(이하 “사용자”라 한다)는 별표 1에 따른 사용료를 허가를 득한 후 5일 이내에 납부해야 한다. (개정 2013.2.22, 2019.12.27 및 2020.9.25)
  2. 제1항 이외의 사용료에 대해서는 제14조에 따른 개별 조례를 준용한다.

제10조(사용료의 면제) 시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사용료를 면제할 수 있다.

  1.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주관하거나 후원하는 행사 또는 공연 (개정 2013.2.22)
  2.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1조(사용료 반환) 시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용료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반환하여야 한다.(개정 2020.9.25)

  1. 천재지변과 그 밖에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시설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전액
  2. 사용자가 사용개시 30일 전까지 그 사용을 취소한 경우: 전액 (개정 2013.2.22)
  3. 사용자가 사용개시 15일 전까지 그 사용을 취소한 경우: 90퍼센트 (신설 2013.2.22)
  4. 사용자가 사용개시 3일 전까지 그 사용을 취소한 경우: 50퍼센트 (신설 2013.2.22)
  5. 사용자가 사용개시 전일까지 그 사용을 취소한 경우: 30퍼센트 (신설 2013.2.22)

제11조의2(관람료 등)

  1. 사용자는 행사를 관람하려는 자로부터 관람료를 징수할 수 있다.
  2. 관람료는 관람권, 입장권, 예매권 등(이하 “관람권”이라 한다)을 매표하여 징수하되, 관람권은 사용자가 제작하여 시장의 검인을 받은 후 매표하고 매표 시에는 공연횟수를 기재해야 한다.
  3. 관람권의 매표 및 수표는 사용자와 시장이 공동으로 하고 관람권의 잔표와 수표 시 잘라 낸 관람권은 시설 사용이 끝난 직후 사용자의 참관 하에 시장이 지정한 검사공무원이 장수를 확인한 후 파기한다.
  4. 사용자가 관람자로부터 관람료를 징수할 때에는 제9조에 따른 사용료 대신에 관람수입총액의 100분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용료로 납부해야 한다. 다만, 해당 관람수입총액의 100분의 15에 해당되는 금액이 사용료에 미달할 경우에는 제9조에 따른 사용료를 징수한다. [본조신설 2019.12.27]

제11조의3(기획공연 등)

  1. 시장은 행복센터 운영의 활성화를 위하여 저명한 문화예술단체 또는 예술인을 초청하여 기획공연 및 전시회 등을 할 수 있다.
  2. 기획공연 및 전시에 따른 관람료는 초청 문화예술단체 등과 협의하여 결정하고, 발생되는 수입은 세외수입 조치한다. [본조신설 2019.12.27]

제11조의4(관람료의 감면)

  1. 시장은 「경기도 문화의 날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정된 “경기도 문화의 날”에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문화 행사 관람료를 전액 감면할 수 있다.(개정 2020.9.25) [본조신설 2019.12.27]
  2. 시장은 제11조의3에 해당하는 유료 기획공연·전시에 대해 별표 2의 감면기준에 따라 관람료를 감면할 수 있다.(신설 2020.9.25)

제12조(사용자의 책임)

  1. 사용자가 행복센터 사용 중에 시설물 등을 부주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파손하거나 잃어버렸을 때에는 그에 대해 변상해야 한다. (개정 2013.2.22)
  2. 사용자가 주관하는 행사로 인하여 행복센터에서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해서는 사용자가 민·형사상의 책임을 진다.
  3. 제1항에 따른 변상기준은 현품이나 시가에 상응하는 현금으로 한다. (개정 2013.2.22)

제13조(사무실 및 매점 등 임차 사용)

  1. 사무실과 매점 및 식당 등을 임차 사용하려는 자는 제6조에 따라 사용허가를 받아 사용해야 하며, 공공요금 등은 수익자 부담원칙에 따라 사용하는 자가 납부해야 한다. (개정 2013.2.22)
  2. 사용료 산정을 위한 건물평가액은 「지방세법」에 따른 시가표준액 또는 감정평가액으로 한다.
제3장 보칙

제14조(준용) 이 조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파주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 「파주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 「파주시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 「파주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 「파주시 시민회관 사용료 징수 조례」 , 「파주시 교육문화회관 운영 조례」 , 「파주시청과 그 소속기관의 부설주차장요금 징수조례」 , 「파주시 종합사회복지회관 설치 및 위탁운영에 관한 조례」 ,「파주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 「파주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관한 조례」 , 「파주시 도서관 설치 및 관리 운영조례」 를 준용한다. (개정 2015. 07. 28)

제15조(시행규칙) 이 조례의 시행에 필요한 사항은 규칙으로 정한다.

부칙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칙 (2013.2.22 조례 제1073호)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부칙(2015.7.28 조례 제1220호)(파주시 사무의 민간위탁 및 관리 조례)

제1조(시행일)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경과규정) 이 조례 시행 전에 민간위탁된 사무는 이 조례에 따라 민간위탁된 것으로 본다.

제3조(다른 조례의 개정) 파주시 행복센터 등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제14조 중 “「파주시 사무의 민간위탁 및 관리 조례」”를 “「파주시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로 한다.
이하생략

부칙(2018.4.20 조례 제1426호)(파주시 주차장 설치 조례)

제1조(시행일)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 생략

제3조(다른 조례의 개정) ① ∼ ⑤ 생략

⑥ 파주시 행복센터 등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

제14조 중 “「파주시 주차장 설치 조례」”를 “「파주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로 한다.

부칙(2019.12.27 조례 제1550호)

제1조(시행일)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시설 사용료 산정에 관한 적용례) 별표의 개정규정은 2020년 1월 1일 이후에 최초로 시설을 사용하는 경우부터 적용한다.

부칙(2020.7.10, 조례 제1604 파주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의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제7조(생략)

제8조(다른 조례의 개정)

①~⑤ 생략

⑥ 파주시 행복센터 등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

제5조제1항 중 “시설관리공단”을 “파주도시관광공사”로 한다.

부칙(2020.9.25, 조례 제1624호)

제1조(시행일) 이 조례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2조(관람료 감면에 관한 적용례) 제11조의4제2항의 개정규정은 이 조례 시행 이후 관람권 예매를 시작하는 공연 및 전시의 경우부터 적용한다.

파주시 행복센터 등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동의하십니까?

문산행복센터 공연장 이용계약 관련 유의사항

※공연법 제11조의4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의4에 따른 사용자 안전교육을 동의하기로 갈음합니다.

1. 무대시설의 위험성과 작업의 순서 및 동선에 관한 사항
  • 연기, 안개 등 특수효과와 관련된 사항은 관련 규정 및 담당자와 협의 하여야한다.
  • 무대세트, 전기장치, 조명장치, 음향장치 등은 반드시 담당자와 협의한 후 설치하고 해체한다.
  • 모든 장비, 장치, 위험물질은 담당자와 협의 후 저장, 사용, 운송, 폐기 되어야한다.
  • 무대장치 및 조명, 스피커를 매달 경우 무게에 적합한 와이어로프 또는 철사를 사용하고 하중이 고르게 분포될 수 있도록 설치한다 .추락방지용 안전고리를 부착하고, 무게가 지지프레임의 허용 적재하중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장치를 조립할 때 기둥 및 받침대는 장치의 무게에 적합한 것을 사용하고, 무대에 견고히 고정한다. 무대장치를 객석 구석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해당 장치가 불연성 또는 난연성이어야 하고, 적정하게 보강하고 고정되어야 하며, 출구와 출구로 가는 이동통로에 대한 시야방해가 없어야한다.
  • 조명기기 연결 시 커넥터는 콘센트와 플러그가 완전하게 접촉되는 제품을 사용한다.
  • 무대 바닥이나 세트에 직접 조명기 몸체가 닿게 설치되는 바닥조면 또는 조명기구는 바닥보호용 석면판 또는 방염합판 위에 설치하여 사용한다.
  • 바닥 배선용 전선 등은 출연자, 스태프, 장비 등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정리하고 절연이 가능한 보호덮개로 덮는다.
  • 이동용 전선, 접속기기류는 전기설비기술기준, 전기용품설치기준 등에 적합한 것을 사용한다.
  • 정격용량의 차단 장치를 설치하고 외함과 전선이 접촉되지 않도록 한다.
  • 모든 특수효과기기는 사전에 공연장의 승인을 받고, 사용 전 테스트를 거친 다음, 사용범위와 위치 등을 결정한다.
  • 무대 사용자(연기자, 스태프 등)는 모두 공연에 사용될 연기나 안개효과의 목적과 형태를 사전에 알고 있어야 한다. 사용 전에 연기나 안개의 위험과 사고예방에 대한 회의를 갖는다.
  • 사용되는 연기와 안개에 대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를 입수한다. 특히 분해과정에서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한다.
  • 사용제품을 선택할 때는 사용장소(실내, 실외, 밀폐공간)와 노출시간을 고려한다.
  • 연기 및 안개 발생장치는 제조사가 추천하는 화학재료만을 사용한다.
  • 연기 및 안개효과를 사용하는 경우, 시간은 최소화하고 짙은 농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2. 작업 또는 공연 개시 전 점검에 관한 사항
  • 공연장에 관람객이 입장하기 전에 안전시설에 대한 점검을 완료한다.
    (대피수단, 비상구, 소화기 및 소화호스, 화재경보, 비상조명, 등)
  • 관람객에게 안전에 관한 유의사항을 충분히 설명하고 안내하여야 한다.
    (게시물, 표지, 공연 전 안내 등)
  • 관람객이 뛰지 않고 질서 있게 정해진 이동통로와 출입문을 이용하여 입장할 수 있게 안내한다.
3. 공연 시의 유해 및 위험요인에 관한 사항
  • 위험성 정도에 따라서 안전관리요원을 공연시작 전 위치에서 공연장 내로 변경 배치한다.
  • 공연 중 좌석에 앉아있는 관람객들이 일어서지 못하게 한다.
  • 객석 통로에서 보조의자를 사용해 관람하는 것을 금지한다.
  • 무대와 객석 사이에 충분한 안전 공간을 확보하여 관람객이 무대 앞으로 나가는 것을 금지한다.
  • 종료 후 안전관리요원을 재배치하여 퇴장을 안내한다.
4. 보호 장비 및 안전장치의 취급과 사용에 관한 사항
  • 수동식 소화기 : 손잡이부분의 안전핀을 뽑고 바람은 등지고 서서 손잡이를 가위질 하듯 움켜쥐고 골고루 뿌린다.
  • 피난구 유도등 : 커튼이나 게시물에 의하여 가려지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휴대용 비상조명등 : 휴대용 조명등의 위피를 미리 파악한다.
  • 방염 : 무대장치에 사용하는 합판과 천류는 소방법규에 따라 방염처리 한 확인서를 담당자에게 제출 후 사용한다. (소방시설 등의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12조 1항)
  • 출입구와 대피로 : 관람객이나 기타 적치물이 출입구와 대피로를 막는 것을 금지한다.
5. 정리, 정돈 및 청소에 관한 사항
  • 무대, 무대 뒤, 분장실 등 모든 사용공간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정돈한다.
  • 무대 바깥에 방치되는 무대장치, 소품, 도구 등이 없어야한다.
  • 관람객이 모두 객석을 빠져나가면, 화장실을 포함해 접근 가능한 모든 지역을 확인한다.
6. 사고 발생 시 긴급조치에 관한 사항
  • 안전요원은 공연장 시설물의 위치정보를 숙지한다.
    (소방시설, 대피출구, 화재신고와 구조요청에 필요한 전화기의 위치, 응급처리시설, 위생시설)
  • 화재발생
    119에 화재발생을 신고하고 화재경보기를 작동시킨 다음 상황을 전파한다.
    자체소화시설에 의한 진화작업을 실시한다.
  • 정전사고
    조명이 들어올 때까지 혹은 정전원인을 확인할 때까지 관람객이 제자리에서 대기하도록 한다.
    장기간 정전복구가 불가능하여 관람객을 대피시켜야 할 경우 비상구에서 가까운 관람객부터 천천히 대피토록 안내한다.
    대피 완료 후 잔류하거나 부상당한 관객은 없는지 확인한다.
  • 환자발생
    공연 중 관람객의 건강 이상이 발생한 경우 안전관리요원은 관람객을 객석 바깥으로 옮긴 다음, 필요한 응급조치를 시항하고 가능한 안정을 취하도록 조치한다.
    관람객이 위험한 상태라고 판단하면 119에 연락하여 응급의료지원을 요청한다.
    하우스매니저는 관람객이나 함께 온 사람을 통해 관람객의 병력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응급조치를 시행하는 사람에게 알린다.
  • 그 밖에 비상대피를 위한 요령을 항상 숙지한다.
7. 공연장별 주의사항
  •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체육대회를 진행할 경우, 직선 및 곡선주로를 사용하는 달리기 종목은 일체 금지한다. 이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사용자 측에서 책임을 진다.
  •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의 경우 2층 객석 사용 시 반드시 안전요원 6명(구역별 1명씩)을 배치한다. 안전요원 미 배치 시 2층 객석은 사용불가하며, 요원 부재 시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는 사용자 측에서 책임을 진다.
  • 운정행복센터의 경우 공연장 사용 전 진행되는 스텝회의에 참석해야 한다.
  • 솔가람아트홀의 피아노, 팀파니 등 무대 내 악기이동 사용은 사전에 담당자와 협의 후 사용해야하며, 연습실 피아노는 이동이 불가하며, 사용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파손은 사용자 측에서 책임을 진다.
공연장 이용계약 관련 유의사항에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에 의거 대관신청 및 대관계약을 위하여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 대관신청 및 대관계약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ㅡ필수 : 성명,연락처,주소
ㅡ선택 : 이메일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5년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 신청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대관신청 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대관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하십니까?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서약

부정청탁 및 금풍 등 수수 금지 서약
  • 하나. 당사는 파주도시관광공사에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알선, 부정청탁, 금품·향응 수수 등 관련된 모든 부패방지 법령 및 규정 준수에 동의합니다. 또한 사업을 획득하거나 유지 또는 부적절한 이익 확보를 목적으로 직·간접적 유·무형의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파주도시관광공사에 사전 통보한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뿐만 아니라 당사의 임직원들 모두는 공직자가 아니며, 공직자가 당사의 이해관계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지 않습니다.
  • 하나. 당사는 현재 범죄 조사를 받지 않고 있으며, 뇌물·부패 또는 비즈니스 법률 위반으로 민·형사상 범죄 조사 대상이 된 적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 하나. 당사는 언제라도 여기에서 언급한 진술, 보장 및 보증 내용이 변경하는 경우 즉시 파주도시관광공사에 고지하며 그 변경내용에 대한 상세한 추가 자료 제공에 동의합니다.

- 파주도시관광공사 고지사항

  1. 갑질피해
  2. 부조리.부패 행위
  3. 금품.향응.편의 수수행위
  4. 기타 비윤리적 행위 등

제보는 파주도시관광공사 홈페이지기타 비윤리적 행위 등 제보는 파주도시관광공사 홈페이지(www.pajuutc.or.kr) 청렴신고센터 헬프라인에 익명으로 신고가 가능합니다.

(※ 향후, 고객 의견청취 청렴 클린콜(Clean-Call) 실태조사 참여 협조 당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서약에 대해 동의하십니까?
문산행복센터 대관신청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