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행표준(사업별)
환경순환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의 편익증진을 위한 헌신과 봉사로 최고의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구분 | 주 요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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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수집·운반 처리수수료를 현금 대신 카드 결재 방식으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겠습니다. - 수시 악취제거 및 탈취로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상시 시설점검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을 건설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한 안내 표지판과 주차시설 및 부대시설을 개선하여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 서비스를 공급하여 최고의 사업장을 만들겠습니다. - 연 2회 고객과의 간담회를 통한 건의사항 청취 및 불편사항 접수 신속한 해결을 극대화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고객에게 경제적 편익을 지원하기 위해 관계부서와 협업하여 교부금 및 지원금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고 직원과 고객 간 신뢰 형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최선의 서비스 노력으로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고객 요구수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시설관리의 운영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투명한 운영으로 공익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환경기초시설 운영의 효율적 관리와 안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목표 및 내부운영기준을 정립하여 공공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환경기초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불편함이나 불친절한 점들을 지적하여 주시면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사업장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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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순환팀 | 031-909-6210 | 파주시 파주읍 통일로 1089-100 |
주차관리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주차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고객의 눈높이에서 주차장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전 정산기를 통한 간편 결제, 경차 할인 자동 적용 등 고객이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시설물 유지와 깨끗한 주차장 조성을 위해 주 1회 이상 환경정비를 실천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주차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주차시설물 공사 및 물청소 등으로 주차장 이용 제한 발생 시 사전 예고, 대책 마련 등을 실시하여 주변 교통을 원활히 하고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불편을 줄 뿐만 아니라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무단 방치 차량과 이중 주차를 제한하고, 자연재해·시설물 노후 등에 대해 사전에 대비해 안전에 문제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운영 시간과 이용 요금 등이 표시된 시설 이용 안내판이 어디서나 잘 보이도록 설치하고 바닥 동선 안내선을 눈에 띄게 표시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수신의 신속성을 위해 신호음이 3번 울리기 전에 받으며 신호음 3회 이상 울리거나 대기 고객 전화 수신 시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라고 응대하겠습니다. - 맞이 인사 시 인사말, 소속, 이름을 명확한 발음으로 이행하여 고객이 정확히 들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전화 종료 단계에서 추가로 필요한 사항은 없는지 확인 및 끝인사 후 통화를 마치겠습니다. - 주차장 이용에 대한 불만 접수 시 담당자가 바로 확인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즉시 처리하고 향후 동일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는 절차를 간소화하여 형식주의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관련된 규정은 명확하고 현실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 기간 내 답변을 드릴 수 없을 경우, 반드시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지연 사유 및 처리 기한을 안내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의 주차시설물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기 위해 시설에 대한 문제점 발견 시 신속히 개선하여 문제점이 조기에 제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일관적이고 명확한 요금 체계를 운영하겠습니다. - 정기권 구매는 추첨을 통해 모두에게 공정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상시로 접수하여 운영 개선 사항을 파악해 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차 공간이 부족해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수준 높은 주차 서비스를 제공해 공공성을 높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신 고객 여러분께서는 차량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주시고,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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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관리팀 | 031-909-6308~9 | 경기도 파주시 시민회관길 33, 소공연장 1층 |
생활지원팀(도로 및 자유로 청소)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계절별 도로청소 종합 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도로청소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관리를 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도로청소 작업은 출·퇴근 시간을 피해 다소 교통량이 적은 시간대(09:00~16:00)에 실시하겠습니다. - 실시간 변화하는 도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청소 방법으로 깨끗한 도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 도로청소 작업 시 『고속도로 작업장 교통 안전관리 기준』에 따른 안전한 도로청소 작업을 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도로청소 취약 지역(편도1차선 이상) 및 민원 수시 발생 지역에 대해서는 주1회 이상 선제적 대응관리를 진행하겠습니다. - 도로청소 민원 접수 시 정중한 억양·어투를 사용하고 민원사항에 대해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응대하겠습니다. - 도로청소 관련 민원 접수 시 바로 현장에 전달하여 민원 처리 후 처리 결과에 대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도로청소 운영과 관련 민원을 제시하신 경우 바로 확인하여 추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깨끗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건의된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 도로청소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서 공공폐수처리시설의 최종처리수를 활용해 공공성을 높이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안전한 도로·자유로 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투척 금지, 화물자동차 적재물 덮개 고정 등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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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지원팀 | 031-909-6331 |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휴암로 11 |
생활지원팀(종량제봉투)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종량제 판매시스템의 편리한 이용 제공과 고객 편의적 서비스 이행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종량제봉투 접수 시스템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로 다가가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보관창고는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을 실시 기록하여 인화물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배송 요일제에 따른 빠르고 안전한 배송을 책임지겠습니다. - 봉투 배송은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불량 교체 및 환불 요청 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리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납품일자에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급으로 회계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매출 전표 및 지정판매소 주문 물량 확인 서명을 통한 착오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구입 후 불량 봉투 제품은 상시 교환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업무매뉴얼에 따른 표준화된 업무 처리로 공정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지정판매소 및 고객만족도 평가에 따른 개선점을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파주시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및 수수료 등의 부과 징수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종량제봉투 판매가격을 표준화하여 공급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종량제봉투 주문 시 해당 배송 요일 하루 전까지 접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평일 중 공휴일이 있는 경우 다음 주 배송일로 지정됨을 양해바랍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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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지원팀 | 031-909-0335 | 파주시 월롱면 휴암로 11, 종량제봉투 사무실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상냥한 목소리로 고객을 맞이하며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파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의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수시로 차량 내〮외부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차량 운행 전·후 차량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고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방문 등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상담 직원은 항상 친절한 어투와 응대, 운전직원은 단정한 복장과 신뢰할 수 있는 행동으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 방문, 전화, 홈페이지 등의 다양한 창구를 통하여 불편 사항을 처리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즉시콜 및 24시간 운영으로 고객분들의 이동 편의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으로 고객의 감동 서비스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미배차 불편을 개선하여 고객 이용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며 시설 및 장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확충해 가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즉시콜을 통하여 공정하게 배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의견은 항시 존중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교통약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이용자 준수사항을 숙지하시어 안전 운행을 위한 이용 부탁드립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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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080-699-6199 | 경기도 파주시 시민회관길 33 |
관광사업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시민이 행복한 지속가능 관광 서비스 구축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정확한 관광 정보 제공으로 파주 관광 서비스 이용의 편리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가 관리·운영하는 관광 사업장의 쾌적한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 관광사업 간 철저한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파주 관광 접근성 강화를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적극 행정을 실천하여, 민원 업무에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불편 민원을 접수받은 후, 신속히 처리하여 고객의 불편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관광 사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관광 서비스를 기획하여, 상호 신뢰 선순환을 구축하겠습니다. -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관광 서비스의 공정한 운영을 위해 투명하게 사업을 계획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 주민 및 시민에게 기여할 수 있는 관광 사업을 기획하여 관광형 공공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원활한 관광 정책 시행 및 행사 개최를 위해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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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사업팀 | 031-950-1981 | 파주시 월롱면 휴암로 11 |
문화사업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전문기술력을 기초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상 고객과 함께하는 문화시설 공연장으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시설물 이용 안내 표지판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 조성 및 부대설비의 지속적 정비를 통해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 등 이동 약자의 공연장 접근성 개선을 위하여 점자판, 이동식 휠체어 리프트, 승강기등 이동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철저한 관리를 통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기 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 수립과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홈페이지, 버스정보기, 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공연을 알리고, 더 많은 이들이 문화시설과 공연을 누릴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 교육 및 고객의 소리를 분석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며 불편 및 건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우수공연 무료관람 제공 등 소외계층 초청을 통해 문화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운영을 통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다양한 고객의 의견 수렴하기 위해 공연 행사 후 모니터링을 실시해 고객 만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공연 행사 후 고객의 의견 수렴을 통해 고객 만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업무 연계를 통해 민간 우수 공연 프로그램 무료관람 제공, 수준 높은 문화행사 유치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예술회관의 공공성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고객 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 편의를 위하여 운영조례, 허가조건, 주의사항,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 당 부 서 | 구 분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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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사업팀 | 시민회관 | 031-909-6243 | 파주시 시민회관 소공연장 1층 |
문산행복센터 | 031-909-6242 | 파주시 문산행복센터 1층 | |
운정행복센터 | 031-909-6242 | 파주시 운정행복센터 1층 | |
솔가람아트홀 | 031-909-6242 | 파주시 솔가람아트홀 지하 1층 |
자연관광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 감동, 편리한 시설, 깨끗한 환경”
숲과 호수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고객힐링 관광지 조성
숲과 호수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고객힐링 관광지 조성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편리한 관광지 이용을 위해 시설을 개선하고 확충하겠습니다. - 숲과 호수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매일 환경 정비를 하겠습니다. - 안심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수시로 시설물을 점검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월 1회 친절 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 다시 오고 싶은 관광지 조성을 위해 불편 사항을 즉각 개선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최고의 만족을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관리·운영 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시설물(출렁다리, 화장실, 산책로 등) 점검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건의된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모든 고객들이 동일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시설물 이용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과 함께하는 관광지 조성을 위해 고객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설물을 확충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이용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에 게시된 안전수칙을 확인하시고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광지를 아끼고 깨끗이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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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장호수 | 031-950-1901 |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
감악산 | 031-950-1902 |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273-9 |
평화관광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제약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한 DMZ 안보·평화 관광 특화 열린 관광지 확립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 노약자, 장애인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가 되도록 시설물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일일 환경정비 및 조경관리로 항상 청결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시설물 수시점검 및 주기적인 법정점검을 통해 안전한 관광 시설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 관광안내소 및 홈페이지의 효율적 운영으로 제약없는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직원 친절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고객 응대 매뉴얼에 따라 친절한 태도로 정성을 다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불편사항 발생 시 즉시 확인하여 신속히 개선 및 처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 고객의 시각으로 고객 중심 관광 시설 및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자 및 현장 민원 발생 시 처리 기한 내에 해결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수렴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관광지를 조성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 관광지 운영 조례 및 매뉴얼에 따라 관광 서비스를 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하여 고객 친화 관광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하고, 각종 시설물을 개방 및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세계적인 안보 관광지 조성을 위해 건강한 시민의식으로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
담 당 부 서 | 전 화 번 호 | 주 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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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관광팀 | 031-953-4744 |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