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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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사업별)

환경순환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의 편익증진을 위한 헌신과 봉사로 최고의 서비스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를 제공하며 공공서비스 이용편익을 위해 고객지향적인 환경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책임감을 가지고 신속, 정확, 공정, 투명한 절차로 시민에게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구분 주 요 내 용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수집·운반 처리수수료를 현금 대신 카드 결재 방식으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겠습니다.
- 수시 악취제거 및 탈취로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상시 시설점검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을 건설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고객의 편의 증대를 위한 안내 표지판과 주차시설 및 부대시설을 개선하여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친절 서비스를 공급하여 최고의 사업장을 만들겠습니다.
- 연 2회 고객과의 간담회를 통한 건의사항 청취 및 불편사항 접수 신속한 해결을 극대화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고객에게 경제적 편익을 지원하기 위해 관계부서와 협업하여 교부금 및 지원금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고 직원과 고객 간 신뢰 형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최선의 서비스 노력으로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고객 요구수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시설관리의 운영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투명한 운영으로 공익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환경기초시설 운영의 효율적 관리와 안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목표 및 내부운영기준을 정립하여 공공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환경기초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불편함이나 불친절한 점들을 지적하여 주시면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사업장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환경순환팀 031-909-6210 파주시 파주읍 통일로 1089-100

주차관리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주차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이용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최상의 주차장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고객의 눈높이에서 주차장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전 정산기를 통한 간편 결제, 경차 할인 자동 적용 등 고객이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한 시설물 유지와 깨끗한 주차장 조성을 위해 주 1회 이상 환경정비를 실천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주차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주차시설물 공사 및 물청소 등으로 주차장 이용 제한 발생 시 사전 예고, 대책 마련 등을 실시하여 주변 교통을 원활히 하고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불편을 줄 뿐만 아니라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무단 방치 차량과 이중 주차를 제한하고, 자연재해·시설물 노후 등에 대해 사전에 대비해 안전에 문제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운영 시간과 이용 요금 등이 표시된 시설 이용 안내판이 어디서나 잘 보이도록 설치하고 바닥 동선 안내선을 눈에 띄게 표시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수신의 신속성을 위해 신호음이 3번 울리기 전에 받으며 신호음 3회 이상 울리거나 대기 고객 전화 수신 시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라고 응대하겠습니다.
- 맞이 인사 시 인사말, 소속, 이름을 명확한 발음으로 이행하여 고객이 정확히 들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전화 종료 단계에서 추가로 필요한 사항은 없는지 확인 및 끝인사 후 통화를 마치겠습니다.
- 주차장 이용에 대한 불만 접수 시 담당자가 바로 확인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즉시 처리하고 향후 동일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는 절차를 간소화하여 형식주의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과 관련된 규정은 명확하고 현실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 기간 내 답변을 드릴 수 없을 경우, 반드시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지연 사유 및 처리 기한을 안내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의 주차시설물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기 위해 시설에 대한 문제점 발견 시 신속히 개선하여 문제점이 조기에 제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일관적이고 명확한 요금 체계를 운영하겠습니다.
- 정기권 구매는 추첨을 통해 모두에게 공정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상시로 접수하여 운영 개선 사항을 파악해 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차 공간이 부족해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수준 높은 주차 서비스를 제공해 공공성을 높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신 고객 여러분께서는 차량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주시고,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주차관리팀 031-909-6308~9 경기도 파주시 시민회관길 33, 소공연장 1층

생활지원팀(도로 및 자유로 청소)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계절별 도로청소 종합 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도로청소 취약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관리를 하겠습니다.
"파주시 주요 간선도로를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도로청소 작업은 출·퇴근 시간을 피해 다소 교통량이 적은 시간대(09:00~16:00)에 실시하겠습니다.
- 실시간 변화하는 도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청소 방법으로 깨끗한 도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 도로청소 작업 시 『고속도로 작업장 교통 안전관리 기준』에 따른 안전한 도로청소 작업을 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도로청소 취약 지역(편도1차선 이상) 및 민원 수시 발생 지역에 대해서는 주1회 이상 선제적 대응관리를 진행하겠습니다.
- 도로청소 민원 접수 시 정중한 억양·어투를 사용하고 민원사항에 대해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응대하겠습니다.
- 도로청소 관련 민원 접수 시 바로 현장에 전달하여 민원 처리 후 처리 결과에 대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도로청소 운영과 관련 민원을 제시하신 경우 바로 확인하여 추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깨끗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건의된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 도로청소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서 공공폐수처리시설의 최종처리수를 활용해 공공성을 높이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안전한 도로·자유로 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투척 금지, 화물자동차 적재물 덮개 고정 등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생활지원팀 031-909-6331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휴암로 11

생활지원팀(종량제봉투)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종량제 판매시스템의 편리한 이용 제공과 고객 편의적 서비스 이행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상 웃는 얼굴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종량제봉투 접수 시스템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해 고객 지향적 서비스로 다가가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보관창고는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을 실시 기록하여 인화물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배송 요일제에 따른 빠르고 안전한 배송을 책임지겠습니다.
- 봉투 배송은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종량제봉투 불량 교체 및 환불 요청 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리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납품일자에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급으로 회계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매출 전표 및 지정판매소 주문 물량 확인 서명을 통한 착오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구입 후 불량 봉투 제품은 상시 교환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업무매뉴얼에 따른 표준화된 업무 처리로 공정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지정판매소 및 고객만족도 평가에 따른 개선점을 즉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파주시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및 수수료 등의 부과 징수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종량제봉투 판매가격을 표준화하여 공급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종량제봉투 주문 시 해당 배송 요일 하루 전까지 접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평일 중 공휴일이 있는 경우 다음 주 배송일로 지정됨을 양해바랍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생활지원팀 031-909-0335 파주시 월롱면 휴암로 11, 종량제봉투 사무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상냥한 목소리로 고객을 맞이하며 불편함이 없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파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의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수시로 차량 내〮외부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차량 운행 전·후 차량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고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방문 등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상담 직원은 항상 친절한 어투와 응대, 운전직원은 단정한 복장과 신뢰할 수 있는 행동으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 방문, 전화, 홈페이지 등의 다양한 창구를 통하여 불편 사항을 처리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즉시콜 및 24시간 운영으로 고객분들의 이동 편의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으로 고객의 감동 서비스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미배차 불편을 개선하여 고객 이용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며 시설 및 장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확충해 가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즉시콜을 통하여 공정하게 배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의견은 항시 존중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교통약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이용자 준수사항을 숙지하시어 안전 운행을 위한 이용 부탁드립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080-699-6199 경기도 파주시 시민회관길 33

관광사업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시민이 행복한 지속가능 관광 서비스 구축
"시민이 휴식과 여가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좋은 관광서비스를 만들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정확한 관광 정보 제공으로 파주 관광 서비스 이용의 편리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사가 관리·운영하는 관광 사업장의 쾌적한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 관광사업 간 철저한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파주 관광 접근성 강화를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적극 행정을 실천하여, 민원 업무에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불편 민원을 접수받은 후, 신속히 처리하여 고객의 불편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관광 사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관광 서비스를 기획하여, 상호 신뢰 선순환을 구축하겠습니다.
-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관광 서비스의 공정한 운영을 위해 투명하게 사업을 계획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 주민 및 시민에게 기여할 수 있는 관광 사업을 기획하여 관광형 공공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원활한 관광 정책 시행 및 행사 개최를 위해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관광사업팀 031-950-1981 파주시 월롱면 휴암로 11

문화사업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전문기술력을 기초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상 고객과 함께하는 문화시설 공연장으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시설물 이용 안내 표지판을 부착하여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 조성 및 부대설비의 지속적 정비를 통해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기설비 안전진단 및 실내 공기질 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 등 이동 약자의 공연장 접근성 개선을 위하여 점자판, 이동식 휠체어 리프트, 승강기등 이동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철저한 관리를 통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기 상황 대비 안전관리 대책 수립과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 버스정보기, 문자메시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공연을 알리고, 더 많은 이들이 문화시설과 공연을 누릴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 전 직원 친절 교육 및 고객의 소리를 분석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며 불편 및 건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우수공연 무료관람 제공 등 소외계층 초청을 통해 문화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운영을 통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다양한 고객의 의견 수렴하기 위해 공연 행사 후 모니터링을 실시해 고객 만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공연 행사 후 고객의 의견 수렴을 통해 고객 만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업무 연계를 통해 민간 우수 공연 프로그램 무료관람 제공, 수준 높은 문화행사 유치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예술회관의 공공성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고객 여러분의 안전과 다수의 이용 편의를 위하여 운영조례, 허가조건, 주의사항, 안전수칙 등을 확인하시고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 당 부 서 구 분 전 화 번 호 주 소
문화사업팀 시민회관 031-909-6243 파주시 시민회관 소공연장 1층
문산행복센터 031-909-6242 파주시 문산행복센터 1층
운정행복센터 031-909-6242 파주시 운정행복센터 1층
솔가람아트홀 031-909-6242 파주시 솔가람아트홀 지하 1층

자연관광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 감동, 편리한 시설, 깨끗한 환경”
숲과 호수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고객힐링 관광지 조성
"다시 오고 싶은 관광지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편리한 관광지 이용을 위해 시설을 개선하고 확충하겠습니다.
- 숲과 호수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매일 환경 정비를 하겠습니다.
- 안심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수시로 시설물을 점검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월 1회 친절 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 다시 오고 싶은 관광지 조성을 위해 불편 사항을 즉각 개선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최고의 만족을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관리·운영 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 시설물(출렁다리, 화장실, 산책로 등) 점검 결과를 게시하겠습니다.
-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연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건의된 내용을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모든 고객들이 동일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시설물 이용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과 함께하는 관광지 조성을 위해 고객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설물을 확충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이용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하여 시설물에 게시된 안전수칙을 확인하시고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관광지를 아끼고 깨끗이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마장호수 031-950-1901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13
감악산 031-950-1902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273-9

평화관광팀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제약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한 DMZ 안보·평화 관광 특화 열린 관광지 확립
" 고객 중심의, 고객이 안전한, 고객이 만족하는 관광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쾌적한
서비스 제공
- 노약자, 장애인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가 되도록 시설물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일일 환경정비 및 조경관리로 항상 청결한 관광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시설물 수시점검 및 주기적인 법정점검을 통해 안전한 관광 시설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접근성
좋은 서비스 제공
- 관광안내소 및 홈페이지의 효율적 운영으로 제약없는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직원 친절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고객 응대 매뉴얼에 따라 친절한 태도로 정성을 다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불편사항 발생 시 즉시 확인하여 신속히 개선 및 처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뢰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 고객의 시각으로 고객 중심 관광 시설 및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자 및 현장 민원 발생 시 처리 기한 내에 해결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수렴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관광지를 조성하겠습니다.
공정하고 공익을
높이는 서비스 제공
- 관광지 운영 조례 및 매뉴얼에 따라 관광 서비스를 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하여 고객 친화 관광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하고, 각종 시설물을 개방 및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세계적인 안보 관광지 조성을 위해 건강한 시민의식으로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주 소
평화관광팀 031-953-4744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63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