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 > 좌/우 버튼을 터치하시면
메뉴를 움직이실수 있습니다.

서비스이행표준(공통사항)

서비스이행표준(사업별)

근무실명제
전 직원은 반드시 지정된 복장과 신분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통화 또는 서면회신 시 담당직원의 소속 부서와 성명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고객맞이 기본자세
시민여러분을 항상 밝은 미소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바른말, 고운말을 사용하며, 친절하고 공손하게 다하겠습니다.
방문고객 응대
고객이 직원을 2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이 부착된 부서별 배치도를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신 고객을 응대할 경우
하던 일을 중단하고 “어서 오십시오. 어떻게 오셨습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말과 함께 방문목적을 확인하고 즉시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다른 업무처리중에 고객을 대하게 될 경우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으며, 부득이 다른 고객과의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 양해를 얻은 후 통화하되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 3분 이내에 찾아서 상담에 임하며, 출장 시에는 출장 복귀 후 30분 이내에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무가 끝났을 경우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배웅하겠습니다.
전화문의 고객응대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
신속히 받고, “파주도시관광공사 ○○팀 ○○○입니다. 정성을 다하겠습니다.”라는 인사와 함께 상냥하고 고운 말씨로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본인이 담당자가 아님을 밝히고, 관련 업무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담당자 복귀 후 즉시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날 때
“좋은 하루 되십시오.” 인사말과 함께 수화기를 고객보다 나중에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등의 고객 응대
우편ㆍFaxㆍ인터넷으로 민원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으며, 3시간 이내(근무시간)에 처리 예정 시간을 전화로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 및 홈페이지 고객응대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주민 불편, 불만, 건의 등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당일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검토가 필요한 질의 및 건의사항은 3일 이내 처리 후 신속하게 결과를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고객의 소리(VoC)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 수준을 평가하고 각종 불편, 불만족 사항을 과감하게 시정 및 개선하여 나가겠습니다.
고객 불만 사항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공사 직원의 불친절, 부당처리 등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사과드리고 그 잘못을 바로잡겠습니다.
모범적인 선행 사항은 적극 격려하겠으며 관련 직원에 대하여는 신상필벌 (信賞必罰) 원칙을 철저하게 지켜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공사의 경영 현황, 시설 안내 및 행사일정 등을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고객의 소중한 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고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수렴
공사 홈페이지에 민원, 고객의 소리(제안), 칭찬합시다 등의 메뉴를 연중 운영하여 고객의 의견을 상시 수렴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당부드리는 말씀
우리 공사의 전 직원은 시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모시면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잘못되었거나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기탄없이 신고하시면 즉시 개선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장 연락처
담 당 부 서 사 업 장 전 화 번 호
대표전화 031-950-1800
환경순환팀 환경순환센터 031-909-6211
문화시설팀 시민회관 031-909-6241
문산행복센터 031-909-6251
운정행복센터 031-909-6261
솔가람아트홀 031-909-6271
주차관광팀 공영주차장 031-909-6311
임진각 관광지 031-954-0025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무실 031-909-6341
교통약자이동지원 콜센터 080-699-6199
생활지원팀 노면·자유로 관리 031-909-6331
종량제 봉투 판매 031-909-6300/6301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