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행표준(공통)
서비스이행표준(공통)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방문하시는 고객이 직원을 찾기 쉽도록 청사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업무가 명시된 배치도를 부착하고 직원은 명찰을 착용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경우, 하던 일을 중단하고 “어서 오십시오. 어떻게 오셨습니까?”라고 밝게 인사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맞이하며 방문 목적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할 경우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해드리거나 담당자 복귀 후 업무를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용무가 끝난 후에는 추가 문의 사항을 확인한 후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라고 정중하게 배웅하겠습니다.
-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실 경우, 즉시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하고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고 문의 내용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답변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할 경우, 양해를 구하고 전화 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업무를 전달하고, 업무에 복귀하는 즉시 고객에게 전화드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끊기 전에 추가 문의사항 여부를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신속한 응대를 위해 홈페이지를 수시 확인해 즉시 답변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풀어 답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고객 문의사항은 법정처리기한(고충민원 7일, 건의민원 14일, 질의민원 7일, 법정질의민원 14일)보다 앞당겨 답변드리겠습니다.
- 문의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지연 사유 등 진행 과정에 대해 중간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 우편, 팩스, 전자우편으로 접수된 고객 문의 사항은 수령 후 정상 접수되었음을 바로 통보해 드리고 처리 관련 절차 및 결과 확인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 결과를 알려드릴 때는 조치 내용, 부서명, 연락처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공사와 소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소통채널
· 대표전화: 031-950-1800
· FAX: 031-950-1810
· 홈페이지: https://pajuutc.or.kr/ouz/spt/helpdesk/info/contents.do
· SNS: https://www.instagram.com/pajuutc/ (인스타그램)
https://blog.naver.com/pajuutc (블로그)
https://www.youtube.com/channel/UCI_YcrBuzJ3QG044e1nJgMQ (유튜브) -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업무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우리 공사의 경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에 정기적으로 충실하게 게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열린경영: https://pajuutc.or.kr/ouz/pa/management/plan/contents.do
· 지방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 https://www.cleaneye.go.kr - 고객께서 제출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실 경우, 즉시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실 경우, 즉시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환경 제공
- 시설물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주기적인 청소를 실시하여 고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정례적으로 재난 대비 훈련을 실시하여,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고객서비스 이행에 대한 평가와 관리
-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의 이행 실태를 해마다 점검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공사 서비스에 대한 평가 및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 협조사항
- 모든 고객께서는 공정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불편사항에 대하여 건의해주시면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 규정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해 드리지 못하는 경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고객응대 담당자들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므로, 욕설·폭언 등은 삼가주시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화 부탁드립니다.
- 모든 임직원은 금품·향응, 부당한 이익 등은 절대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
1. 방문 응대
2. 전화 응대
3. 온라인 응대(인터넷, 홈페이지)
사업장 연락처
담 당 부 서 | 사 업 장 | 전 화 번 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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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 | 031-950-1800 | |
환경순환팀 | 환경순환센터 | 031-909-6211 |
문화시설팀 | 시민회관 | 031-909-6241 |
문산행복센터 | 031-909-6251 | |
운정행복센터 | 031-909-6261 | |
솔가람아트홀 | 031-909-6271 | |
주차관광팀 | 공영주차장 | 031-909-6311 |
임진각 관광지 | 031-954-0025 |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무실 | 031-909-6341 |
교통약자이동지원 콜센터 | 080-699-6199 | |
생활지원팀 | 노면·자유로 관리 | 031-909-6331 |
종량제 봉투 판매 | 031-909-6300/6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