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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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공통)

서비스이행표준(공통)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1. 방문 응대

방문하시는 고객이 직원을 찾기 쉽도록 청사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업무가 명시된 배치도를 부착하고 직원은 명찰을 착용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경우, 하던 일을 중단하고 “어서 오십시오. 어떻게 오셨습니까?”라고 밝게 인사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맞이하며 방문 목적을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할 경우 다른 직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해드리거나 담당자 복귀 후 업무를 전달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용무가 끝난 후에는 추가 문의 사항을 확인한 후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라고 정중하게 배웅하겠습니다.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실 경우, 즉시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전화 응대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인사하고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고 문의 내용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답변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할 경우, 양해를 구하고 전화 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업무를 전달하고, 업무에 복귀하는 즉시 고객에게 전화드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끊기 전에 추가 문의사항 여부를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라고 정중하게 인사하겠습니다.

3. 온라인 응대(인터넷, 홈페이지)

신속한 응대를 위해 홈페이지를 수시 확인해 즉시 답변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풀어 답변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고객 문의사항은 법정처리기한(고충민원 7일, 건의민원 14일, 질의민원 7일, 법정질의민원 14일)보다 앞당겨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사항이 부득이한 사유로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지연 사유 등 진행 과정에 대해 중간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우편, 팩스, 전자우편으로 접수된 고객 문의 사항은 수령 후 정상 접수되었음을 바로 통보해 드리고 처리 관련 절차 및 결과 확인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리 결과를 알려드릴 때는 조치 내용, 부서명, 연락처를 함께 안내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공사와 소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고객소통채널
· 대표전화: 031-950-1800
· FAX: 031-950-1810
· 홈페이지: https://pajuutc.or.kr/ouz/spt/helpdesk/info/contents.do
· SNS: https://www.instagram.com/pajuutc/ (인스타그램)
https://blog.naver.com/pajuutc (블로그)
https://www.youtube.com/channel/UCI_YcrBuzJ3QG044e1nJgMQ (유튜브)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업무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우리 공사의 경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고객께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보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에 정기적으로 충실하게 게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열린경영: https://pajuutc.or.kr/ouz/pa/management/plan/contents.do
· 지방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 https://www.cleaneye.go.kr
고객께서 제출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개인정보보호법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실 경우, 즉시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실 경우, 즉시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환경 제공
시설물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주기적인 청소를 실시하여 고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례적으로 재난 대비 훈련을 실시하여,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 이행에 대한 평가와 관리
고객서비스 이행기준의 이행 실태를 해마다 점검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공사 서비스에 대한 평가 및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모든 고객께서는 공정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불편사항에 대하여 건의해주시면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법규나 제도, 규정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해 드리지 못하는 경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고객응대 담당자들도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이므로, 욕설·폭언 등은 삼가주시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대화 부탁드립니다.
모든 임직원은 금품·향응, 부당한 이익 등은 절대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
사업장 연락처
담 당 부 서 사 업 장 전 화 번 호
대표전화 031-950-1800
환경순환팀 환경순환센터 031-909-6211
문화시설팀 시민회관 031-909-6241
문산행복센터 031-909-6251
운정행복센터 031-909-6261
솔가람아트홀 031-909-6271
주차관광팀 공영주차장 031-909-6311
임진각 관광지 031-954-0025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무실 031-909-6341
교통약자이동지원 콜센터 080-699-6199
생활지원팀 노면·자유로 관리 031-909-6331
종량제 봉투 판매 031-909-6300/6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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